가상자산 거래소 브이글로벌 (V Global)이 11월 17일 시빅(Civic)에 상장됐다.
시빅(Civic)이란, 블록체인을 적용한 생체인식 신원 확인 플랫폼 디지털 코인이며, 모바일 기기 앱(API)를 통해 사용자 신원정보를 암호화하고 그것을 생체인식으로 인식하여 접근할수 있다.
시빅 신원플랫폼은 SPL(Secure Private Login)을 적용했으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접근시 이름, 암호, 제3자 인증의 과정이 필요 없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 디지털통화 ,소셜,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으며 시빅과 사업파트너쉽을 맺으면 이러한 신원정보시스템의 공유로 사용자는 편리하게 파트너 사업자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증명사진, 운전면허증, 여권 등 개인 식별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블록체인에 사전 등록하고, 스마트폰의 지문 인식 기능을 이용해 로그인할 수 있는 패스코드를 발급한다.
사용자는 공개키를 사용해 어떤 데이터가 누구에게 제공될지를 제어할 수 있다.
브이글로벌 측은 “매주 업데이트를 통해 각종 이벤트 및 코인상장,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회원분들에게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브이글로벌은 가상자산 시장 안정성 및 회원자산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철저한 보안과 안정된 시스템을 통해 회원들에게 신뢰성을 잃지 않는 가상자산거래소가 되겠다”라고 덧붙였다.
시빅코인(Civic)의 상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이글로벌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