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카타르항공기 이미지 ©카타르항공 제공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카타르항공(Qatar Airways)이 전 세계 학생을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스튜던트 클럽은 항공사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카타르항공 프리빌리지 클럽(Qatar Airways Privilege Club)에 의해 운영되며, 재학 기간에 걸쳐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선별하여 제공한다.
스튜던트 클럽 회원은 항공편 특별 운임, 추가 수하물 허용, 항공편 날짜 변경 유연성, 기내 무료 슈퍼 와이파이 등과 같은 놀라운 할인 및 맞춤형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카타르항공 프리빌리지 클럽에 자동으로 등록됨으로써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졸업 선물로 등급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튜던트 클럽에 친구를 추천할 경우 5,000 Q마일의 적립 기회도 얻게 된다.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경영자인 아크바르 알 베이커는 "새로운스튜던트 클럽은 학생들의 요구를 염두에 두고 특별히 계획된 것"이라며 "많은 학생이 대학 생활 또는 학기 동안에 해외 유학을 선택하는 만큼, 여행은 학생들의 삶에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또한, 대학의 긴 방학은 학생들이 가족 및 친구를 방문하거나 세계를 탐험할 좋은 기회"라면서 "우리는 학생 승객의 요구사항에 귀를 기울여, 스튜던트 클럽을 통해 학생들이 높은 목표를 추구할 수 있도록 돕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항공사의 학생 전용 신규 프로그램은 지속적인 로열티에 대해 승객에게 제공하는 보상인 동시에, 승객이 최고의 제안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한 카타르항공 프리빌리지 클럽의 광범위한 변화의 일환이다.
프리빌리지 클럽의 회원으로서, 학생들은 카타르항공, oneworld(R) 항공사 또는 제휴 항공사를 이용해서 여행할 때 Q마일을 적립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은 카타르항공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프리빌리지 클럽 소매점 및 라이프스타일 파트너와 쇼핑할 때도 Q마일을 적립할 수 있다.

Q마일은 보너스 항공권, 또는 카타르항공에서의 업그레이드 또는 추가 수하물, 카타르 면세점에서의 쇼핑, 제휴사와의 항공편 및 호텔 숙박을 포함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혜택에 사용할 수 있다.
스튜던트 클럽 회원은 모바일 지갑 또는 카타르항공 모바일 앱에 저장할 수 있는 디지털 카드를 받게 되며, 카드에는 회원 등급이 표시된다. 18세에서 30세 사이의 정규 및 시간제 교육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은 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웹사이트에서 스튜던트 클럽에 가입할 수 있다.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갖춘 카타르항공은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주관하는 2019 월드 에어라인 어워드(World Airline Awards)에서 '세계 최고의 항공사(World's Best Airline)'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클래스 경험인 Q스위트(Qsuite)를 인정받아 '중동 최고의 항공사(Best Airline in the Middle East)',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World's Best Business Class)',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Best Business Class Seat)'으로도 선정됐다.

카타르항공은 항공업계 우수성의 정점으로 인정받는 올해의 항공사(Skytrax Airline of the Year)' 타이틀을 5회 수상한 유일한 항공사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