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국호텔관광고, KOREA월드푸드 챔피언십 3개 종목 금메달 쾌거

[디스커버리뉴스=백상원 기자]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는 2020년 KOREA월드푸드 챔피언십 3개 종목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1월 12일부터 11월 14일까지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호텔외식조리과 3학년 이규재 학생이 디저트 4종 전시 부문에서 금메달, 라이브경연 단품 3종 요리 부문에서 금메달을, 1학년 전병찬 학생이 봉봉초콜릿전시 부문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KOREA월드푸드 챔피언십은 대한민국 단일 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대회로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자리다.

이규재 학생은 “2020 KOREA월드푸드 챔피언쉽을 통해 조리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다졌고 끊임없는 발전을 통해 외식산업 발전 및 국민의 식생활 증진에 이바지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병찬 학생은 “생애 첫 대회 참가였는데 저를 믿고 이끌어주신 선생님 지도와 아낌없는 지원 덕분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주변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