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디즈니의 3D 영사 매핑 조명쇼 - 신베이가 개척한 대만의 4대 행사 중 하나이자, 아시아에서 꼭 참석해야 하는 행사 © 신베이시관광여행국 제공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대만 '신베이시 크리스마스 랜드(Christmasland in New Taipei City)'는 대만 최대의 겨울 축제 행사다. 이 행사는 10년 연속으로 개최됐고, 4년 연속으로 수많은 유명 국제 매체로부터 추천을 받았다.

올해는 처음으로 월트디즈니 대만과 손을 잡고 '디즈니 동화'라는 테마를 선보이면서, 디즈니를 테마로 한 크리스마스 축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방문객을 초청한다.

'신베이시 크리스마스 랜드'는 최근 수년 동안 진행된 행사 중 행사 시간이 가장 길뿐만 아니라, 조명 구역 범위도 신베이 광장, 반차오 역 광장 및 완핑 도시공원에서 푸중 쇼핑 구간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항상 크리스마스 랜드의 핵심 요소로 제시된 3D 영사 매핑 조명쇼는 대만 최대의 조명쇼로 잘 알려져 있다. 올해는 처음으로 다양한 디즈니 동화 캐릭터를 선보인다.

디즈니 스타일로 편곡된 음악이 함께하는 이 디즈니 3D 영사 매핑 쇼는 대만에서 열리는 동종 최초의 조명쇼 이다.

올해는 메인 조명쇼가 신베이 광장 전체의 조명 환경을 감싸는 LED로 연결되면서, 360도 다차원적인 스테레오 사운드와 조명 체험을 선사할 예정인 만큼 전례 없는 조명쇼가 될 전망이다.
디즈니 동화와 완핑 도시공원의 풍경 요소가 솜씨 좋게 얽힌 완핑 도시공원 조명구역에서는 에어리얼, 벨, 신데렐라, 라푼젤, 재스민 및 백설 공주 등 6개의 한정판 디즈니 공주 조형물을 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디즈니 공주 테마의 팝업 스토어'도 마련돼 가장 매력적인 디즈니 공주 선물과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올해는 신베이 광장을 따라 마련된 보도에 다채로운 디즈니 테마 조명을 걸 예정이다. 시청 주변의 보행자 전용 다리는 여덟 개의 '조명 다리'로 변신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이들 조명 다리는 국내외 관광객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한 예로, Xinfu 도로 조명 다리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따온 다채로운 요소로 가득 채워져, 인기 사진 촬영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반차오 버스 정거장'은 디즈니 동화 요소로 변신하고, 불꽃 조명으로 장식되면서 인기 많은 페이스북 체크인 장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조명 구역은 처음으로 푸중 쇼핑 구간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네 개의 주요 조명 구간에 총 48개의 예술 설치물이 설치된다.

유명한 동화인 '잭과 콩나무'에서 영감을 받은 '마법의 콩(Magic Bean)' 메인 조명은 콩나무 줄기에 크리스털로 장식된다.

밤하늘 아래에서 보면 훨씬 더 화려하게 반짝일 것으로 기대된다. 마법 버섯 모양의 설치물로 만든 '마법의 숲(Magic Forest)'과 민들레에서 영감을 받은 'Floating Dandelion'이 귀여운 산타 곰으로 장식돼 더욱더 매력적이며 새롭고 미학적인 푸중 쇼핑 구간 스타일을 공개한다.

이탈리아 디자인상을 받은 팀이 디자인한 반차오 역 광장의 '네버랜드 플라자(Neverland Plaza)'는 환상 정원(Fantastic Garden)의 설계 기법을 중심 주제로 삼고, 꽃의 속삭임을 예술과 통합해서 기존 규모를 뛰어넘는 초대형 야외 조명 설치물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려한 조명쇼 공연과 어우러지는 '네버랜드 플라자'는 올해 인스타그램 사진을 찍을 만한 인기 장소 중 하나가 될 것이 분명하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