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보GO, 듣GO 느끼Go 어디에서도 맛보지 못한~ 생생 세계문화체험~~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성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1월 22일 지역의 7세~9세 자녀가 있는 16가족 40여명을 대상으로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어디에서도 맛보지 못한 생생 세계문화체험”을 개최했다.

가족단위의 다문화이해교육 및 체험이 전무한 우리지역에서 이번행사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며 가족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지역의 다문화전통 놀이지도사를 활용해 재미있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다문화 가정 및 일반 가정들을 대상으로 아시아놀이체험 다문화인식개선 인형극 O·X 퀴즈로 알아보는 다문화 및 레크리에이션 요리키트 전달 등으로 진행했으며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및 이해존중,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이해 폭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아빠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 “놀이체험 등이 너무 재미있었고 다른나라 문화에 대해 알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도광회 성주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열린 마음으로 타문화를 수용할 수 있는 이해의 폭을 넓히고 다문화에 대한 편견이 해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