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희 회장, "농업인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 위한 지속적 활동 펼칠 것"

▲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 첫번째)과 홍문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왼쪽 두번째) 등이 30일 충남 예산군 고령 농업인 농가에서 '사랑의 집 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 농협 제공] ©


[디스커버리뉴스] 농협(회장 이성희)은 11월 30일, '농가희망봉사단'은 충남 예산군 관내 고령 농업인 농가를 찾아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단은 사랑의 PC, 대형 TV 등 가전제품과 생활·방역용품을 농가와 예산군 용리마을 회관에 기증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문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 황선봉 예산군수,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등이 참여했다.


농협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건축, 전기, 기계 등 전문기술을 보유한 농협 직원들이 2005년 자발적으로 결성한 봉사단체이다.


매월 전국을 순회하며 지금까지 총 인원 8,300여명이 779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주택수리, 보일러 및 급수배관 교체, 전기배선·전등 교체 등 무료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고령 농업인, 다문화 가정, 소년 소녀 가정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 농협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단은 농가희망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사랑의 PC, 대형 TV 등 가전제품과 생활·방역용품을 농가와 예산군 용리마을 회관에 기증했다. ©


이날 참가자들은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체온측정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은 "앞으로도 농업인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농업인, 국민과 '함께하는 농협'을 이뤄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