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항공물류_사회복지사1급 © 토픽코리아 제공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IATA항공물류 국제공인과 사회복지사1급 시험준비를 위해 12월 4일에 근로자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온라인강의이며 재직자라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비대면학습이 가능하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항공업계에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항공서비스, 객실안전, 항공사물류, 운임 등 항공조종과 항공통제를 제외한 전 분야를 관장하는 기관으로 '항공업계의 UN'으로 불리고 있다. 국내 항공사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이 IATA에 가입되어 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세계 항공산업의 정책 개발, 규제개선, 업무 표준화 및 국제선 항공 운임을 결정하고 조정한다. 항공업계의 우두머리로 인식될 만큼 막강한 권한을 갖고 있다. 이런 IATA는 현재 350개 교육프로그램과 40개 이상의 디플로마(Diploma)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국가의 공인교육기관(ATC)을 통해 교육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로부터 인가받은 한국내 공인교육기관(ATC)이다. 항공물류 국제공인자격증 Part1 과정은 26강으로 Part2 과정은 19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토픽코리아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항공물류 용어·약어, 항공운송장 작성, 항공화물 취급에 대한 국제 규정 및 절차, 포워딩 업체의 운영 방식 및 기타 정보 등을 학습하여 항공화물 기관이나 포워딩업체에서 항공화물 운송, 취급 등의 실무자로서 또는 운영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사회복지사 1급시험은 1교시 사회복지기초(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조사론), 2교시 사회복지실천(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3교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 총 3과목 세부 8영역으로 이루어져 진행이 되고 있으며 문제유형은 모두 객관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각 과목에서 40%이상 득점, 전 과목 총점의 60%이상 득점을 하면 필기합격자로 분류되어 이후 한국사회복지사협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사회복지사 1급이 부여된다. 또한, 사회복지사1급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2급을 필수적으로 취득한 후여야 한다. 또한, 전문대학에서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에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 인정한 실무 경력 1년 이상이 필요하다.
사회복지사 1급은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및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학사학위를 받았거나 대학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 중에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및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사람,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혹은 사회사업학을 전공하고 석사‧박사학위를 받은 사람의 경우 사회복지사 1급 자격시험에 합격한다면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온라인교육사이트를 통해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을 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