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가야왕도 김해의 숨은 매력을 담다! 김해시 SNS홍보 영상공모전 최우수 ‘함께 그릴 김해’ 선정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2000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진 가야왕도 김해의 숨겨진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개최한 ‘2020 제2회 김해시 SNS홍보 영상공모전’ 최우수작에 김지혜 씨가 출품한 ‘함께 그릴 김해’가 선정됐다.

김해시는 다양한 사람들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통해 김해만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홍보 영상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 총 28개 작품이 접수되어외부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4점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수상작으로는 최우수 김지혜 씨의 ‘함께 그릴 김해’ 우수 유소민 씨의 ‘Gimhae 이야기’ 와 윤상민 씨의 ‘나만의 김해’ 장려‘김해 말해 뭐해 같이 ‘GO’ 해’, ‘같이 걸을까, 김해’,‘여기는 회현당이다’, ‘육아하고 싶은 김해’ 등이 선정됐다.

최우수작인 ‘함께 그릴 김해’는 수로왕릉과 수로왕비릉에서 가야를, 동상시장 청년몰에서 청춘을, 레일바이크와 와인동굴에서 색다름을, 생림면 도요마을에서 느림을 참신한 메시지와 특색 있는 영상으로 잘 담아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선정작은 김해시 공식 유튜브 ‘가야왕도 김해TV’에 게시하는 동시에 개별통보하고 최우수작 100만원, 우수작 각 50만원, 장려작 각 25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가야왕도 김해의 숨겨진 매력과 아름다움을 색다른 기법으로 표현한 우수한 작품들이 많이 접수됐다”며 당선작은 유튜브 등 김해시 SNS에 게시하고 시정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discoverynews.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