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 판부면 서곡리 일원에 건립되는 체험, 휴양, 요양시설 및 둘레길 조성에 투입


사진= 송기헌 의원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은 4일 행정안전부로부터 원주시 백운산 농촌테마공원 조성을 위한 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백운산 농촌테마공원은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일대에 건립되는 총 98,000 제곱미터 규모의 농촌테마파크로 체험시설과 요양시설 그리고 둘레길을 비롯한 부대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특별교부세 5억원 확보를 통해 농촌테마공원 완공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농촌테마공원은 강원도 원주시의 지역경제 활성화 계획 중 일부로 국립 백운산 자연휴양림과 서곡저수지의 전경 등 인근 자원을 연계한 복합산업화 사업이며 오는 2021년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송기헌 의원은 “특별교부세가 투입되는 농촌테마공원이 원주 서곡리 일대의 수려한 전경을 자랑하는 지역의 관광 명소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지역 현안 사업을 위한 예산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기헌 의원은 최근 더불어민주당 중앙위원회 부의장, 정책위원회 선임부의장, 그리고 당무감사원장에 임명되어 당 정책의 안정성 강화에 기여하는 등 법조인 출신의 전문성을 통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으로서 적극적인 입법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discoverynews.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