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흰색이 1위 유지


액상 및 분체 코팅제 제조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엑솔타(뉴욕증권거래소: AXTA)가 제 68차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3년동안 세계 자동차 시장의 38%를 유지했던 흰색은 10년 연속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색상에 올랐으며, 럭셔리 차량에 선호하는 검은색이 19%, 회색이 15%순으로 나타났다. 회색은 전 세계적으로 2%P 증가하여 10년 만에 최고의 선호도를 보여줬다. 은색은 모든 지역에서 선호도가 감소하여 9%의 선호도를 보였다.

최근 인테리어, 패션 및 제품 트렌드에 따라 자동차 색상 분야에서도 초록색-파란색, 초록색-노란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전 세계적으로 회색 색상 도료와 이를 더 선명하게 해주는 단일 펄 또는 혼합 펄의 사용량이 증가했다.

해당 보고서는 승용차를 생산하는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데이터를 추출하여 글로벌 및 지역별 트렌드와 패턴에 관한 자세한 생산 데이터를 자동차 제조업체에 전달한 것으로, 2020년 자동차 생산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결과를 서술하고 있다.

엑솔타의 글로벌 연간 색상 트렌드 예측을 통해 앞으로의 색상 트렌드를 확인하고 차량 및 소비자 선호도에 따라 변화하는 자동차 색상 분야의 미래 지형을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엑솔타의 글로벌 색상 제품 매니저 낸시 록허트(Nancy Lockhart)는 "소비자들이 엑솔타의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를 통해 관련 데이터와 업계에서 선도하는 색상 제조 기술, 풍부한 시장 경험, 트렌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보고서에 반영된 소비자 구매 트렌드에 맞춰 추후 혁신적인 색상을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엑솔타는 1953년 코팅 색상 업계에 관한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오늘날까지 색상 트렌드에 대한 분석 및 보고서 발표를 이어가고 있으며, 첨단 자동차 디자인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색상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한편, 자세한 정보는 엑솔타의 연간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 및 색상 트렌드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