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테마파크 애니버스(ANIVERSE)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 지난 8일 상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애니버스 프로젝트는 실제 IP 비즈니스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콘텐츠 테마파크 플랫폼’이다.

애니버스 측에 따르면 기존 IP 비즈니스의 구조적인 취약점을 개선 및 보완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활용해 콘텐츠 유통 비용을 절감하고, 블록체인의 투명성을 활용하여 IP 제작자가 겪고 있는 계약 이행 및 정산의 불투명성을 보완하고자 한다.
ANV는 기존 IP 비즈니스의 불투명성을 해소하기 위해 플랫폼과 애니버스 생태계에서 진행되는 모든 사업과 서비스의 기축통화로 사용될 전망이다.

또한 라바를 비롯한 글로벌 IP를 기반으로 OSMU(One Source Multi Use) 사업을 전개하고 ANV의 다양한 글로벌 수요처를 확보해 ANV를 활용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니버스 IP는 Δ전세계 유튜브 구독자 약 900만 Δ총 영상 조회수 약 800억 Δ6억 3천 명의SNS 홍보 규모를 보유하고 있다.

애니버스의 애니메이션IP는 넷플릭스를 비롯해 196개국의 다양한 방송사 채널에서 방영되고 있으며 아마존 등 글로벌 주요 이커머스사에서 IP 상품의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 중에 있다.

애니버스 측은 캐릭터 ‘라바’를 비롯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IP를 오픈소스로 활용해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애니버스는 블록체인 크라우드펀딩 시스템을 도입하여, 유저들이 IP에 직접 콘텐츠 및 상품 제작 등 IP비즈니스에 투자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상생구조를 확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