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솔루션 전문기업 ㈜솔라라이트(대표 김월영)가 변화하는 태양광시장 패러다임에 발맞춰 기업의 대내외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여 한국판 뉴딜의 핵심기업으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솔라라이트는 그간 쌓아온 태양광 및 이차전지 솔루션개발 능력과 운영능력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기술을 활용한 기업의 질적 성장을 이루며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기술 접목을 통한 신재생에너지 활성화 환경을 조성해 선도적 태양광 발전기업에서 나아가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에너지 변화에 능동적인 대응으로 포항 블루밸리산단(배터리 규제 특구) 내 이차전지 재사용 사업자로 선정되어 이차전지 재사용에 관한 연구 및 실증을 진행 중에 있다.

㈜솔라라이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이차전지 수리센터 설립을 통해 이차전지 배터리 시장의 전략적 거점으로써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RE100제도 참여기 본격화 될 예정이다. 태양과 풍력 같은 재생에너지소비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하는 캠페인인 RE100은 법령 정비와 시스템 구축을 마치고 올해부터 본격 시행된다.

한국형RE100가입 성사를 통해 ㈜솔라라이트는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재생에너지 확산에 앞장서서 재생에너지 중심으로 에너지를 재편하고 사업전반을 혁신하기 위한 성장동력을 발굴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국판 뉴딜 정책의 발전적 확산을 위해 다각도로 뉴딜 사업을 지속· 발굴· 확대 할 예정이며 스케일업을 통해 종합에너지기업으로서 책임과 소명을 다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솔라라이트는 2020 대구시 중소기업대상 최우수상, 청년고용증진대상 대구 광역시장상, 대한민국 환경 에너지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솔라라이트는 에너지 기술 설계와 이종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전력이 필요한 곳에 다양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종합 에너지 솔루션 기업이다. 최근 수소에너지와 ESS를 연계한 솔루션 개발을 통해 국내외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