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게이트아이오랩 인큐베이팅플랜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Gate.io)는 우수한 스타트업 블록체인 프로젝트 발굴을 위한 ‘게이트아이오랩(Gate.io Labs) 인큐베이션 플랜’을 실행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게이트아이오랩은 최고의 자원과 서비스로 우수한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프로젝트가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4일, 게이트아이오(Gate.io)는 공지를 통해 선정된 게이트아이오랩 인큐베이션 프로젝트에게 연구개발, 서비스 업데이트, 실행 등의 초기 자금을 제공하고 프로젝트 팀이 개발 자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이외에도 선별된 우수한 스타트업 프로젝트는 ‘Gate.io Startup’을 통해 게이트아이오에 최초 상장되며 게이트체인(GateChain) 생태계에 진입될 예정이다.
게이트아이오 관계자는 “게이트아이오는 상장비를 받지 않는 거래소로 잘 알려져 있다. 이에 높은 상장 비용으로 인해 시장에 진입할 수 없던 우수한 프로젝트들 또한 다수 상장되어 있다”며, “Gate.io Startup은 전세계의 우수 프로젝트에게 상장 통로를 제공하여, 프로젝트에게는 신속한 상장 채널을, 사용자에게는 다양한 선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교적 최근 발표된 고성능 탈중앙화 공유체인인 게이트체인(GateChain)은 독창적인 보험 계정 및 철회가능 거래 특성을 바탕으로 한 우수한 생태계를 지원한다. 또한, 프라이빗키 도난/분실 방지와 크로스체인 이체 등 업계의 고질적인 핵심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