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재단법인 국민사회복지협회와 중국 포터 그룹이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업무협약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심천 일대일홍국제전산망 드림웍스(이하 드림웍스)는 중국 광동항아오 국제발전포럼이 지도를 담당하며, 심천시 소매상업 항업 협회, 포터 그룹, 경상 그룹, 동창 산업단지가 연합해 만든 초대형 규모의 특색 있는 레드 산업사슬의 기지를 구축한다.

이한수 NFSWA재단 회장은 "이번 협력은 양국간 국제 우효교류와 함께 한국 중소기업 중국 시장 진출과 온라인 사업 활성화, 해외 수출 중대 등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드림웍스는 국제 사회 기구, 국가급 자원, 상장회사와 연합하여 사회 각계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며 전략적 디자인, 금융 자본, 상장 인큐베이팅, 인수합병, 생방송 상품 구매, 인재 양성, 브랜드 마케팅 등 능력 있는 실물기업과 글로벌 브랜드 기업을 이룬다.

드림웍스 측에 따르면 중국 심천시 대붕신구에 있으며 총 면적은 32만 m² (중국 평수)이다. 1분기에 16만 평방미터 건축을 완성했으며 2020년 9월 26일 현판식을 거행하고 본격적인 자본 투입이 시작되었다.

드림웍스는 현재 5000여 개 업체를 선발해 인터넷 쇼핑몰에 입점시킨 것이 확인되었으며, 1만명의 라이브커머스 왕홍, 2000개 라이브 방송실, 왕홍 셀러브리티 자원 협약, 기업 부가가치서비스 참여 협력, 각종 부가 보장 서비스 참여 협력, 각 정부 주둔 대만 공유 사무실, 각 지역 상공 회의소 주 대만 공유 사무실을 공유하기로 했다.

▲ 현판식 행사 기념사진


드림공장 기지에는 공유 사무실 센터, 왕홍 기능센터, 스타시티 영상문화센터, 왕홍 제품 연구개발센터, 션전관, 중화 국학 센터 등 총 5층 건물 6개 동이 있다.

또한 다양한 규모의 문화 및 공연 예술 광장 4개(500명 수용)와 붉은 깃발 광장(1,000명 수용), 신경제 기업 광장(5,000명 수용), 생방송 광장(10,000명 수용)이 존재한다.

▲ 드림웍스 비즈니스 계획 / 총면적 32만m2 (중국 평수)


드림웍스의 참가 카테고리는 공연장 참가, MCN/공회 참가, 왕홍 참가, 국제기구 참가 등으로 분류된다.

입점 부문에는 국가관, 지방관, 산업관, 성관 4가지 대국관으로 분류되며 그중 국가관은 해외 기업을 대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독립법인의 기업만이 신청 가능하다.

MCN/공회 진출입부 카테고리에는 틱톡, 콰이쇼우, 타오바오, 텐센트, 징동등 1000여 개의 중국 유명 기업 라이브 플랫폼이 입주해 생방송 빅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부문에서는 각 생방송 플랫폼의 우수 왕홍 10,000명을 선별하여 2000개의 방송실에서 끊임없이 라이브가 진행된다.

우수 왕홍에 선별되기 위해서는 브랜드 메이킹 경력, 방송경력 1년이상, 100번 이상의 라이브 경험과 10만 명 이상의 팔로워가 있어야 한다.

이러한 엄격한 선별검사는 기업 제품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효과도 있을 뿐만 아니라, 생방송 제품 판매량 또한 보증된다.

한편, 2021년 2월 드림웍스 기지에서 설맞이 전시와 교역, 왕홍 라이브커머스, 문화공연 등 초대형 행사가 2월 26일까지 개최된다.

현재까지 조직 위원회는 공식적으로 틱톡, 콰이쇼우, 타오바오, 텐센트 영상 과 시과영상의 500만 팔로워에서 1000만 이상의 우수 왕홍을 10명을 초청했으며 이들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라이브 방송으로 재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