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메신저 밋톡, 실시간 문서 및 정보 공유 가능


위미츠는 기업 업무용 메신저 제품인 밋톡에 실시간 문서회의 기능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사무실 내외 원격지 사용자와 비대면으로 사용되는 메신저 특성 상 사용자간에 실시간으로 문서 및 정보를 공유하는 기능이 비대면 업무에 필수 기능으로 인식되고 있다.

밋톡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문서회의 기능은 MS오피스, 한컴오피스, PDF, 이미지 등 다양한 문서 포멧을 지원한다. 메신저 대화방에서 특정 사용자가 문서를 공유하면 해당 사용자가 회의 진행자가 되며, 회의 진행자는 문서화면, 판서, 포인터 등을 실시간으로 대화방 참여자들과 공유하면서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양방향 회의 시에는 모든 사용자가 포인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진행자가 회의 중 작성한 판서 및 메모가 회의 종료 후 PDF 파일에 포함돼 대화방 참여자 모두에게 자동 공유가 되는 등 메신저를 통한 문서 회의용으로 사용하기에 실효성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밋톡은 개인 메신저와 유사한 UX를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문서회의 기능 뿐만이 아니라 실시간 상태값 공유, 타임머신, 그룹대화 멤버별 읽음확인, 타임라인, 입력창 잠금, 알림톡 등 개인 메신저에서 제공하는 기능에 업무용으로 필요한 특화 기능을 추가했다.

위미츠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같은 건물에 위치한 사용자간에도 비대면 회의가 늘어남에 따라 사내 메신저에서도 대화뿐만이 아니라 업무에 필요한 부가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요구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밋톡은 공공기관, 금융기업, 일반기업, 의료기관 등 다양한 산업군의 대형 조직부터 중소형 조직까지 수십개의 고객사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밋톡은 폐쇄망, 보안이 중요한 기업, 내부 시스템과 연동이 필요한 기업, 내부에서 데이터 관리가 필요한 기업 등을 타겟으로 구축형(온프레미스) 사업을 진행한다. 서버를 직접 운영할 여력이 있는 기업의 경우는 온프레이스 구축 형태가 클라우드형 서비스보다 비용이 합리적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