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 공모 사업 선정, 기금 2700만원 확보


함안문화예술회관‘2021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공모사업 선정

[디스커버리뉴스=우향미 기자] 함안문화예술회관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1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선정되어 기금 2700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30일간 함안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황금빛 색채의 비밀, 구스타프 클림트’ 체험전시를 개최할 예정이다.

체험전시 ‘클림트의 황금빛 비밀’은 구스타프 클림트의 초기 작품부터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키스, 유디트Ⅰ등의 명화와 드로잉 작품 등을 실제와 동일한 사이즈의 레플리카 작품으로 한자리에서 관람 할 수 있다.

작품세계 및 시대의 변화에 따라 4개의 섹션으로 나누어 작품을 전시하며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을 위한 전시해설 프로그램 및 작품 퍼즐 맞추기, 색칠하기 체험 등을 통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같이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구스타프 클림트는 서양 미술사에서 상징적이고 몽환적인 작품 활동을 통해 여성의 관능미 표현에 뛰어난 작가로 명성을 떨쳤다.

그의 작품은 찬란한 황금빛, 화려한 색채를 특징으로 성과 사랑, 죽음에 대한 주제들로 지금까지도 전 세계인들에게 칭송받는 화가이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비공모사업을 통해 전 연령대의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을 제공하고 기획전시를 통해 문화 향유기회를 마련해 군민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