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버리뉴스=정기환 기자] 토픽코리아·도서출판 참은 국립국제교육원이 시행하는 외국인, 재외동포 대상 시험인 한국어능력시험(TOPIK)을 완벽 정복할 수 있는 한국어능력시험 실전 모의고사 교재인 패스 뉴 토픽Ⅰ(PASS NEW TOPIK Ⅰ초급) 패스 뉴 토픽Ⅱ(PASS NEW TOPIKⅡ 중·고급), 패스 뉴 토픽 플러스(PASS NEW TOPIK Plus)와 패스 뉴 토픽(PASS NEW TOPIK) 유형편 총 4권의 책을 출간 후, 서점가에서 이 수험서는 스테디셀러로서 현재까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책은 한국어능력시험(TOPIK)을 준비하는 수험자들이 실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신 경향을 반영한 모의고사 문제를 수록하였으며, 그 구성은 새롭게 개편된 한국어능력시험 체계를 따른다. 이 책은 실전 모의고사 문제집으로 시험 안내, 실전 모의고사 3회, 정답 및 해설, 어휘·표현집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35회부터 새롭게 개편된 토픽 시험을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소개하고 있는 내용을 토대로 정리하여 수록하였다.
실제 시험을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유용한 오답노트를 부록으로 추가하였다. 시험을 준비하면서 단어 정리의 수고를 덜기위해 해당 단어의 번역과 문형, 관련 어휘를 쉽게 정리하였다. 또한 유형분석,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여 학습자들이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관계사인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은 베트남에 한국어 교육 법인을 설립하여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브이토픽(V-TOPIK) 한국어학원을 하노이에서 운영하고 있다. 현재 토픽코라아(TOPIK KOREA) 브이토픽은 2014년 베트남 하노이에 설립 이래로 고급 한국어 통번역과 토픽(TOPIK) 준비과정에서 하노이 1위라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한,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토픽)·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홍보대사 개그맨 이수한씨는 2008년 SBS 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에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보였던 개그맨이다. 대표작으로는 굿닥터, 배우고 싶어요, 이야~, YOP, 사줘요 등이 있다. 그리고 호기심딱지에서 간호사 역할로 나온적이 있다. 현재 이수한은 웃찾사 출신 인기 개그맨 장유환, 이융성, 안시우, 김진곤 등과 함께 유튜브 채널‘오인분’활동과 함께 개인 유튜브채널‘이수한이’도 운영하고 있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관계사이며 참 한국어 1‧2,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1·2 등 한국어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수험서, 한국어교원 필독서“나는 한국어교사입니다”와 해외여행 필독서“고수의여행비법(항공편)”,‘리얼크루즈여행’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베트남 경제 리포트”,“베트남 창업 마지막 기회를 잡아라!”,“트렌트 베트남 2020”,“질의 응답으로 배우는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포스트차이나 베트남”등 베트남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discoverynews.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