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안하고 실용적인 게 좋아’ 편견은 벗어 던지고 편안함을 입는 여성들

▲ 사진= 텐바이텐 디즈니 캐릭터 맨살트렁크 © 텐바이텐 제공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 편안하고 위생적인 사각 트렁크팬티, 실용성 추구하는 MZ세대 여성들에게 인기
- 코로나19로 인해 편한 제품들이 인기를 끄는 언더웨어 시장, 사각 트렁크에 주목
남성들의 전유물로 인식되던 사각 트렁크팬티를 입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최근 여성들이 편안하고 통풍이 잘되는 남성용 사각 팬티를 구입해 입는 것이 SNS 상에서 유행처럼 번지며 여성용 트렁크팬티가 각광받기 시작했다.
실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 소셜 버즈량 분석에 따르면 ‘여성 트렁크’와 ‘여성 사각팬티’ 키워드 관련 SNS내 언급량이 2019년 대비 2020년 2배 가량 늘었다.
여성용 트렁크팬티의 장점은 편안함과 위생이다. 기존의 뾰족한 밑단을 가진 여성용 팬티는 림프절을 압박하고 통풍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여성들이 흔히 걸릴 수 있는 질염에 취약했다.

하지만 여성용 트렁크팬티는 여성 신체구조를 고려한 디자인과 흡습성 원단 사용 등을 통해 편안하면서도 위생까지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편안하면서도 실용성 있는 옷을 선호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언더웨어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 안에서 입는 홈웨어와 집 근처 외출시 입는 ‘원마일웨어(one-mile wear)’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옷차림 자체도 편한 옷들이 인기를 끌면서 다른 언더웨어 없이 단독으로 입을 수 있는 트렁크가 데일리웨어로 주목 받으며 다양한 브랜드에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 텐바이텐, 나른과 함께 여성 트렁크 ‘디즈니 캐릭터 맨살트렁크’ 출시

▲ 사진= 텐바이텐 디즈니 캐릭터 맨살트렁크 © 텐바이텐 제공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은 여성용 맨살트렁크 제품으로 사랑 받고 있는 라이프 스타일 웨어 브랜드 ‘나른’과 함께 디즈니 ‘곰돌이 푸’의 푸, 피글렛, 티거의 캐릭터와 컬러를 활용한 ‘디즈니 캐릭터 맨살트렁크’ 3종을 출시했다.
텐바이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상품으로 여성의 신체적 특성에 맞춘 U자형 브릿지 구조에 프리미엄 주자직 원단과 모달 원단을 사용해 피부에 닿는 촉감이 부드럽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속바지와 같은 별도의 언더웨어 없이 단독으로 입을 수 있으며 ‘곰돌이 푸’ 캐릭터들을 활용해 디자인적으로도 타제품과의 차별점을 뒀다.
‘디즈니 캐릭터 맨살트렁크’ 제품은 지난해 8월 텐바이텐에 입점한 나른의 ‘맨살 트렁크’ 제품 판매량이 매달 증가하는 것에 따라 기획됐다. 실제로 지난 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판매량이 매달 평균 110%씩 증가했으며, 특히 11월 대비 12월 판매량은 217% 증가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달 출시된 ‘디즈니 캐릭터 맨살트렁크’도 현재 텐바이텐내 여성 언더웨어 제품군 베스트 아이템으로 꼽히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 사진= 텐바이텐 디즈니 캐릭터 맨살트렁크 © 텐바이텐 제공

텐바이텐 관계자는 “원마일웨어 등 최근 편해진 옷차림에 따라 언더웨어도 편한 제품들을 선호하는 추세로 여성용 트렁크팬티는 여성들에게 건강함과 자유로운 해방감을 가져다주는 장점으로 인해 최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나른과 함께한 이번 여성용 트렁크 제품은 귀여운 디자인과 언더웨어이면서 홈웨어로도 착용하기 좋다는 점에서 MZ세대 여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다양한 브랜드에서 선보이고 있는 여성용 트렁크팬티
쌍방울은 지난 2월 여성 전용 트렁크팬티 ‘하나만(HANAMAN)’ 시리즈를 출시했다. ‘하나만’ 시리즈는 팬티를 따로 입을 필요 없는 여성만을 위한 전용 트렁크 팬티다. 쌍방울에 따르면 편안함과 실용성 있는 옷을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기획된 상품으로 출시 당시 1주일만에 초도물량이 완판되며 큰 관심을 얻은 바 있으며, 향후 라인업을 강화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 ‘슬림9’의 ‘네모팬티’는 여성의 몸에 최적화된 3D 입체 패턴으로 설계해 착용감이 편안한 제품이다. 얇지만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를 적용했으며, 밴드가 넓고 밑위가 긴 디자인으로 기존 삼각팬티로 인한 아랫배의 압박과 Y존 자극을 줄인다. '네모팬티 와이드'는 편안함을 강화한 모달 소재 여성용 트렁크다. 와이드 핏이며 홈웨어로 활용하기 좋다. 이중 덧댐 처리로 생리대 탈부착도 가능하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이킨도 여성용 드로즈 ‘찰떡팬티’를 출시했다. 국내에서 직접 생산한 무봉제 드로즈로 프리미엄 기능성 소재 쉘론 원단을 사용해 뛰어난 건조 및 흡수 능력을 보여주며 우수한 신축성과 복원력으로 편안한 탈착이 가능하다. 특히, 허벅지 부분에 삽입된 에어핀 필름은 드로즈의 최대 단점인 말림과 늘어남을 방지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discoverynews.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