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엠씨케이 성낙규 대표(왼쪽), 최진성 씨투몬스터 대표(오른쪽) [사진제공=지엠씨케이]

지엠씨케이와 씨투몬스터가 중국 및 태국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MOU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씨투몬스터는 치매 예방, 개선을 위한 인지 훈련 프로그램 콘텐트 앱을 개발했다.

비대면 환경을 겨냥한 언택트 인지 훈련 콘텐츠다. 메타360, 젊어지는 여행, VR 기억산책 등 게임 형식의 콘텐츠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쉽고 재미있게 집중력·기억력·계산력 등 인지기능을 훈련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태블릿PC나 스마트폰 모두에서 구동할 수 있다.
콘텐츠의 전 제작 공정을 관리하는 웜홀, 2차원과 3차원 디지털데이터를 자동 변환해 라이브러리화 하는 블랙홀3D, 그리고 아이디어를 스토리로 만들어주는 3D스토리보드 제품을 개발해 국내외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 중 ‘웜홀’은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게임, 디자인 등의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제작의 전 과정을 체계적이고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공정관리 솔루션이다. 프로젝트의 스케줄 관리, 진행 상황 파악, 버전 관리 등 다양한 기능 지원을 통해, 작업자에게 직관적이고 통합된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경영자에게는 통합 관리를 통해 프로젝트 관리와 리스크 관리 등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지엠씨케이(GMCK)'는 배우 '임은경', 배우 '클라라', 트로트 가수 '류지광', SBS 공채 개그맨 유튜버 '동네놈들'(유튜브 구독 128만), 드러머/유튜버 '아연'(유튜브 구독 128만), 가수 '정유진', 래퍼 '수진', 최연소 걸그룹 '쿠키', 트로트 가수 ‘나은설’ 등과 해외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하며 무서운 속도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중국과 홍콩, 태국 등 아시아 국가의 대형 왕홍, 인플루언서 에이전시들과 계약을 늘려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국 광고 마케팅 회사 'XF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즈'와 계약을 체결, 추후 중국의 Z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중국판 유튜브라 불리는 '빌리빌리(Bilibili)'에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엠씨케이와 독점 계약을 체결한 STAR K는 태국 방송 채널 중 유일하게 한국 콘텐츠로만 24시간 방송하는 채널이며, 태국 국민에게 한국 콘텐츠, 지상파 드라마, 웹드라마,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실시간 연예뉴스, 뮤직 쇼 등 한국 콘텐츠를 구성하여 태국에 방송하며 한류 열풍을 이끌어 가고 있다.
태국 현지 유명 온라인, 오프라인 업체 Ookbee, Style Han, 라자다, 쇼피 및 태국 홈쇼핑 또한 지엠씨케이와 업무 협약이 되어있다. 태국 Ookbee는 태국에서 가장 큰 커뮤니티 모바일 플랫폼 회사로 웹툰, 웹소설 등 1,000만 이상 다운로드 된 어플리케이션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씨투몬스터 최진성 대표는 “해외 시장에서 확실한 강점을 지닌 지엠씨케이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우리의 콘텐츠가 국내외에서 지금보다 더 상용화 될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기대가 크며, 앞으로 양사가 함께 진행할 프로젝트들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지엠씨케이 성낙규 대표는 "씨투몬스터는 치매예방, 개선 관련 콘텐츠와 콘텐츠의 제작 공정 관리 등 개발한 콘텐츠들이 질적으로나 의미적으로나 매우 유용한 콘텐츠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콘텐츠들과 지엠씨케이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하루빨리 이 콘텐츠들을 해외에 더 알리고 싶은 마음이 매우 크며, 더 많은 세계인들이 씨투몬스터의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외 마케팅 부분에 대하여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