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하나로유통, AI 홍보로봇 시범운영 실시

새우튀김 3종의 홍보역할 수행과 각종 쇼핑정보 제공

강필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4/07 [10:21]

농협하나로유통, AI 홍보로봇 시범운영 실시

새우튀김 3종의 홍보역할 수행과 각종 쇼핑정보 제공

강필원 기자 | 입력 : 2021/04/07 [10:21]

▲ 농협하나로유통이 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하나로마트 신촌점과 삼송점에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홍보로봇을 도입하고 시범운영을 실시한다. 사진은 하나로마트 신촌점에 있는 홍보로봇.[농협 제공]     ©



[디스커버리뉴스] 농협(회장 이성희) 하나로유통이 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하나로마트 신촌점과 삼송점에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홍보로봇을 도입하고 시범운영을 실시한다.


다음달 5일까지 실시하는 시범운영 기간에 AI홍보로봇은 농협 하나로마트가 집콕족을 겨냥해 출시한 자체기획 상품 ‘새우튀김 3종’의 홍보역할을 수행하며, 각종 쇼핑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높이가 1.3m이고 멀티시각센서를 장착한 AI홍보로봇은 3D로 매장환경을 감지해 근거리의 장애물을 피할 수 있도록 했다. 별도의 행사상품 홍보 중에 고객이 다가오면 즉시 이동을 멈추고 안전멘트를 재생하여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


농협하나로유통 김병수 대표이사는 “AI홍보로봇의 효과와 활용도에 따라 AI홍보로봇 운행을 점층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면서, “디지털 혁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매장에 도입하여 고객이 편리함과 재미를 느끼는 쇼핑공간을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ecowrite@sundog.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