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7일 임실축협에 공급한 전기지게차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임실축협 한득수 조합장, NH농협무역 김진원 전무이사[사진 농협 제공] ©



[디스커버리뉴스]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 계열사인 NH농협무역(대표이사 김재기)이 지역 농?축협에 공급하는 친환경 전기지게차가 현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NH농협무역이 ㈜코오롱글로벌과 협력하여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지역 농축협이 운영하는 APC, RPC, 하나로마트, 공장 등에 공급하기 시작한 친환경 전기지게차는 배터리 중에서도 효율과 안전성 면에서 월등히 뛰어난 BYD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며, 국내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현장의 좋은 평가에 힘입어 전기지게차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7일에는 전북 임실축협의 섬유질 사료공장에 납품하기도 했다.


지게차를 실제 사용해본 현장 직원은 “현재 사용 중인 전동지게차와는 달리 배터리 충전 완충시간이 1시간 내외로 매우 짧고, 증류수 교체가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배터리 수명도 길고 힘도 디젤과 대비해서 차이가 없는 것 같다”며 호평했다.


NH농협무역 김진원 전무이사는 “일선 제조?유통 현장에서 전기지게차를 적극 사용하는 것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는 일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