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에듀피디]

에듀피디가 2021년 청원경찰·경비지도사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전 과목 ‘패스플러스 청원경찰/경비지도사 기본서 시리즈’ 개정 9판과 ‘패스플러스 청원경찰 청원경찰법’ 개정 2판을 새롭게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패스플러스 청원경찰/경비지도사 기본서 시리즈 개정판은 오는 11월 6일 치러지는 제23회 경비지도사 시험은 물론 국가기관 및 지자체별 청원경찰 공개채용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이론+문풀+기출풀이 구성의 통합기본서다. ▲민간경비론 ▲법학개론 ▲경호학 ▲경비업법 ▲청원경찰법 총 5과목으로 기획된 시리즈 수험서다. 현재 경호학을 제외한 모든 과목의 교재가 개정 출간됐다.
본 교재는 기본 이론 및 주요 핵심 개념과 함께 각 단원별 출제 예상 문제를 수록해 학습한 내용이 문제에서 어떻게 응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핵심 이론은 물론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조문 내용을 표를 활용한 도해식으로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다. 부록으로는 제22회 과년도 기출문제를 담아 실전 문항 및 보기를 통해 과목별 출제 포인트와 출제 빈도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본문에 최신 기출 포인트와 반드시 정확하게 암기해야 할 중요 내용을 밑줄 또는 별도의 색상으로 표기해 핵심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기출문제의 설문을 OX 형태로 본문에 표기함으로써 실제 시험에서 어떠한 형식으로 응용 및 변형돼 문제화되는지 알 수 있게 준비했다.

최신 개정 법령 및 조문, 시행규칙 등의 법률상의 절차와 이해관계를 보다 명확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서술형 방식의 지문과 해설을 강화해 수험생 스스로 판례와 조문의 법리적 내용과 근거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패스플러스 청원경찰/경비지도사 시리즈의 저자인 송광호 교수는 최근 경비지도사 시험의 출제 동향을 분석해 과목별 효율적인 공부 방법론을 교재 서두에 제시했다.

송광호 교수는 "최근 필기시험이 도입된 청원경찰 공채 시험과 경비지도사 자격시험의 경우 법령 및 조문의 이해를 묻기 위해 주체, 요건, 대상자, 기간 및 수, 근거 규정을 변경하여 출제하고 옳고 그름을 묻는 문제가 출제되고 있어 단편적인 이론 암기로는 점수 획득이 어렵다"고 전했다.

이어 "최신 개정 법령과 시행규칙, 조문 등을 체계화하고 법리 적용 절차와 관련 사항을 머릿속에 그려낼 수 있도록 주요 법률과 조문을 도해식으로 설계한 에듀피디의 ‘패스플러스 청원경찰/경비지도사 기본서 시리즈’ 개정 판으로 시험에 대비하고 합격을 달성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패스플러스 청원경찰/경비지도사 기본서 시리즈 개정 9판과 패스플러스 청원경찰 청원경찰법 개정 2판 교재는 에듀피디 인터넷 서점 및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등 온라인 서점에서 바로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