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Z세대의 대세 아이콘 ‘이영지’ 화성 전곡항 영상 138만 회 넘어

▲ 사진= 이영지 사진 © 경기관광공사 제공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 경기바다 먹거리 활용 ‘만 칼로리 챌린지’ 선보여 큰 화제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제작지원한 고등랩퍼3 우승자 래퍼 이영지의 ‘만 칼로리 챌린지’ 영상이 업로드 일주일 만에 138만회를 돌파했다.
지난 5월 26일 경기바다 여행주간(6.14~6.20)을 맞아 경기도 화성 전곡항에 방문한 이영지는 경기바다 먹거리로 만 칼로리가 될 때까지 먹는 ‘만 칼로리 챌린지’에 참여했다. 촬영 당시 본인을 ‘먹방 탤런트’ 라고 부르면서 경기바다 대표 먹거리인 칼국수, 파전, 새우튀김에 이어 꽃게찜까지 먹으며 챌린지에 진심을 다하는 모습으로 시청자의 웃음을 자아냈다.

또 경기도 화성 전곡항을 배경으로 한 인스타그램(릴스) 춤 영상도 조회수 174만회를 기록하면서 MZ세대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고 있는 중이다.
영상 댓글에서 누리꾼들은 “여기가 전곡항이라고? 경치도 맛집이다.”, “이영지 텐션에 대리만족 확실하다” 등 ‘고등래퍼 우승으로 힙합계의 큰 파장을 일으키며 등장한 이영지가 무대를 넘어 경기바다도 접수했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쏟아내고 있다.

▲ 사진= 이영지 사진 © 경기관광공사 제공

공사 관계자는 “이영지 양의 적극적인 캠페인 참여를 통해 경기바다의 새로운 모습을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영상의 인기를 계기로 더 많은 분들이 경기바다를 방문 해 다양한 매력을 직접 체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화성, 안산, 평택, 시흥, 김포의 경기바다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공연, 이벤트 공모전 등을 내용으로 하는 ‘경기바다 여행주간’을 6월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관광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경기바다 여행주간’을 계기로 포스트 코로나에 맞춘 차별화된 경기바다 여행상품을 개발, 출시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