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민호·진혜진·홍진영·노라조 등 인기 가수가 참여하는 콘서트 개최

▲ 2023 양구 곰취축제 5일 개막, 사흘간 즐길거리 가득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양구군의 대표 봄축제,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2023 양구곰취축제’가 5일부터 7일까지 양구 서천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20th23 스무살, 청춘 곰취’의 주제로 무대 행사, 체험행사, 전시행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축제기간 동안 양구군의 대표 나물 곰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곰취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곰취의 주 생산지인 동면 팔랑리 일원에서 직접 곰취를 채취해보고 축제장 현장 이벤트로 곰취 떡메치기 체험, 곰취 떡·곰취 쌈을 시식해보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또 농촌체험마을 주관으로 곰취를 활용한 곰취 피자, 곰취 핫도그 등 요리체험을 할 수 있는 곰취푸드체험존을 운영하고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향토음식점과 푸드트럭도 마련돼 향긋한 곰취를 맛보고 체험해볼 수 있다.

아울러 축제장에 곰취 홍보존을 마련, 곰취를 활용한 레시피 QR코드를 관광객들과 공유하고 곰취의 유래와 효능 등을 알림으로써 양구 대표 농특산물 곰취를 적극 홍보한다.

무대 행사로는 5일 오후 6시 30분부터 메인무대에서 장민호, 진혜진, 장군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으로 개막을 알리며 이튿날인 6일에는 홍진영, 노라조, 예빛 등이 참여하는 청춘양구 콘서트, 마지막날인 7일에는 욜로 나팔박이 참여하는 곰취 펀펀 콘서트를 진행한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김영만 선생님의 종이접기’, ‘가족 마당극-청아 청아 내딸 청아’, ‘가족뮤지컬-써니텐’ 등의 무대 행사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들이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축제장 고래놀이터 일원 청춘쉼터에서는 조각 난 그림에 색을 칠한 뒤 색칠한 조각을 벽에 붙여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가는 협동 체험인 ‘피스&피스 드로잉 아트’와 수중 동물을 관찰하고 포유류·파충류·조류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청춘크루ZOO’ 공간도 조성했다.

또한, 어린이체험존으로 대형 미로와 다빈치 브릿지를 설치했고 디스코팡팡, 바이킹, 회전그네 등 소 놀이공원을 마련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했다.

이벤드존에서는 10년이 젊어지는 나만의 이미지를 브랜딩하는 ‘10년이 젊어지는 청춘양구 이벤트’를 진행하고 곰취축제 20주년을 기념한 ‘20’과 연관한 주제어 이벤트와 축제장 체험·홍보 부스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통해 곰취축제를 기념할 수 있는 굿즈를 제공하는 등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처럼 양구군은 곰취축제를 어린이날,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어린이들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특별한 경험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봄향기 가득한 곰취축제장에 오셔서 축제 분위기도 만끽하시고 추억 한가득 안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