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삼성 GSAT 시험 대비…렛유인 홈페이지서 무료 신청 가능


이공계 특화 취업 아카데미 렛유인이 2020년도 하반기 삼성직무적성검사(GSAT)를 대비한 '온라인 GSAT 릴레이 모의고사' 프로그램을 마련, 실제 시험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며 1회 응시자 1,0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무료로 진행되는 렛유인 '온라인 GSAT 릴레이 모의고사' 프로그램은 모두 새로운 문제로 구성된 총 3회의 GSAT 모의고사를 온라인 환경에서 응시할 수 있다. 2,000명 이상의 취업준비생이 사전 신청을 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고, 이 달 13일에 진행된 1회 차에만 1,000명 이상이 응시했다.
현재 2회 차, 3회 차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오는 10월 26일 월요일까지 렛유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응시 후 응시자들에게 정답률 및 상위 30% 응시자 대비 응시자의 위치가 포함되어 있는 통합 성적 결과표도 제공한다.
앞서 삼성그룹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올 상반기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GSAT을 실시한 바 있다. 상반기에 실시한 온라인 GSAT의 경우 면접관 한 명이 8~10명을 동시에 감독하는 구조로 진행됐다. 2020년도 하반기 GSAT 역시 오는 10월 31일, 11월 1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온라인 GSAT는 다른 응시자들의 주변 환경 소음과 응시자가 보유하고 있는 기기의 화면 크기에 따라 시험문제 확인에 불편함이 발생하는 등의 변수가 작용한다"라며 "렛유인은 이와 같은 문제점을 대비하고 온라인 GSAT 응시 환경과 유사한 환경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푸는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삼성그룹 온라인 GSAT 모의고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고 설명했다.
무료 온라인 삼성 GSAT 릴레이 모의고사 외에도 렛유인은 화상 감독관이 참여하는 온라인 GSAT 모의고사 유료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렛유인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화상감독관 제공)' 프로그램은 온라인 GSAT과 유사하게 화상 감독관과 여러 명의 응시자가 참여한 온라인 고사장에서 GSAT 모의고사를 응시할 수 있어 실전 데뷔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이공계 특화 취업 아카데미 렛유인은 8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취준생의 1:1 맞춤 상황 진단을 통한 강의와 삼성전자/디스플레이/SDI 등 4,168개 기업에 직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NCS 직무교육 국가 인증, 3년 연속 기술공학교육 부분 교육브랜드 대상 수상 등 신뢰성 높은 이공계 직무 전문 교육기관으로, 네이버 카페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정확하고 전문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