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시대의 새로운 마음 운동법 '명상수련', 앱으로 손쉽게 따라하자


팬데믹 시대, 마음의 평화를 찾는 이들에게 든든한 마스터가 되어주기 위해 무료 수면명상어플 'HAAM Meditation(함메디테이션)'을 지난 10월 9일 선보였다.
함메디테이션은 주식회사 철공소닷컴이 팬데믹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위해 개발한 수면명상 서비스로, 현재 모바일 앱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주식회사 철공소닷컴 관계자는 "명상 방법을 실천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함메디테이션은 전문 마스터의 역할을 수행한다"라며 "전통적이고 과학적인 원리를 바탕으로 40~50분간 진행되는 명상 수련 프로그램을 통해 명상이 진행됨에 따라 어떤 자세와 생각을 취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이끌어 주기 때문에 집에서도 혼자 체계적인 명상 수련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평안에 이르는 생각과 방법을 제공하는 함메디테이션은 수승화강(水升火降, 척추의 기운은 올리고 심장의 기운은 내린다)는 명상수련의 근본적이고 전통적인 원리를 충실히 담아, 누구나 따라 하기만 해도 명상의 특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덧붙였다.

알림 설정을 통해 특정한 시간에 어플 콘텐츠 내에 있는 특정한 프로그램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수련하며 소통할 수 있다. '함께 명상'은 현재 주기적으로 유튜브를 통해서도 진행 중이다. ’알람 설정' 기능을 활성화하면 유튜브 실시간 방송 시간 및 수련 주제 등을 확인하고 직접 참여도 가능하다.
주식회사 철공소닷컴 관계자는 "함메디테이션은 체계적인 명상수련을 통해 스트레스와 불안 등을 해소하고, 몸과 기운의 균형을 되찾음으로써 수면의 질을 높이고, 면역을 강화하는 긍정적인 효과에 이를 수 있도록 돕는다"라며 "수면 건강을 지키기 위한 명상수련의 효과를 직접 경험해 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