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CL Classic(이하 ‘NKCLC’)이 오는 31일 오전 10시(UTC+0) 비트루에 상장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8일 유니스왑에 상장한 이후 연속상장이다.

NKCLC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형 바이오데이터 플랫폼, NKCL 바이오블록체인을 구축하고 있다. NKCL바이오그룹과 시스템 계약을 맺고, NKCL바이오그룹에서 시행하는 NK면역세포 자동화 배양의 배양이력, 사용이력, 임상결과 등을 블록체인에 기록하고 운영한다.

NKCLC는 NKCL 플랫폼의 첫번째 브랜드 토큰이다. 브랜드 토큰이란 각 사업영역 또는 브랜드에 특화되어 결제수단으로 사용되는 토큰을 뜻한다.

엔케이씨엘 클래식은 NK세포치료 공식 지정 병원, 각종 온∙오프라인 쇼핑몰 등 NKCL 플랫폼에서 결제수단으로도 사용될 뿐만 아니라, GMP 자동화 배양 부문에 특화되어 엔케이씨엘 클래식으로 결제 시 할인, 프로모션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트루는 코인마켓캡 기준 거래량 10~15위의 중대형 글로벌거래소로, 거래소 유저가 토큰의 상장 여부에 직접 투표하는 BTR Vote 시스템을 운영한다.

NKCLC토큰은 금일 오전 10시(UTC+0)부터 24시간 동안 BTR Vote를 실시하며, 투표 종료 후에는 투표 시 소모한 BTR토큰 수량에 따라(비트루 거래소의 자체토큰) NKCLC를 지급받을 수 있다. 지급받은 토큰을 통해 7일 간 스테이킹이 진행된다. 모든 참가자에게 지급되는 총 상금은 약 5만 달러(한화 약 6천만원)에 해당하는 NKCLC이다.

또한, 상장일부터 NKCLC 트레이딩 컨테스트를 진행해 약 5만 달러(한화 약 6천만원)의 보상금이 NKCLC로 지급될 예정이다.

NKCLC 관계자는 "리플 재단의 유동성 공급을 담당했던 GSR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시장의 NKCLC 생태계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라며 "글로벌 대형 거래소 2곳에 연속상장 예정이고, 이후에도 10개 이상의 거래소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한편, NKCLC와 파트너십을 맺는 GSR사는 2013년에 설립된 암호화폐 금융 혁신사로 암호화폐 프로젝트팀, 펀드사, 전세계 30개 이상의 거래소와 협력 관계를 맺고 유동성 공급 및 리스크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