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트립소다 제공
사진= 트립소다 제공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취향기반 여행 플랫폼 트립소다(대표 조원일)가 국내 최초의 인센티브형 여행 커뮤니티를 추가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론칭된 트립소다 커뮤니티는 인센티브형 여행 QnA와 여행 동행 게시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여행 QnA는 질문자가 특정 답변을 채택할 경우, 답변자에게 일정의 보상을 지급하는 인센티브 시스템이 도입됐으며 이로 인해 질문자가 양질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트립소다의 설명이다.

트립소다 회원들은 여행 동행 게시판을 통해서 ‘나와 잘 맞는 동행’을 구할 수 있다. 각자의 프로필을 통해 서로 여행 취향 및 이전 동행 후기를 확인할 수 있고, 동행 채팅방으로 쉽고 빠르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트립소다는 기존 현지투어 공동구매 서비스와 커뮤니티를 연계하여, 개별 여행자들이 모이는 모든 지점에 관여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특히 코로나로 여행계가 침체된 상황 속, 인센티브형 여행 커뮤니티를 통해 코로나 이후를 준비하는 여행객들을 대거 유입 시키겠다는 전략이다.

트립소다 조원일 대표는 “9월 1일 국내 최초 인센티브형 여행 커뮤니티를 추가 론칭하게 됐다”며 “차후 커뮤니티 내 여행 정보 큐레이션 기능과 블록체인 시스템 도입을 통해 개별 여행자들이 더욱 즐겁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트립소다는 한국 관광공사가 주최한 21년 초기관광벤처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코로나 이후를 주도할 관광 스타트업으로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 6월 제주도를 기점으로 론칭한 투어 공동구매 서비스는 전월 대비 5배 성장하며 고속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이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