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사 대상 필리핀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신설, 27일부터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 필리핀에 대한 전문 지식 습득 및 상품 개발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도록 구성
-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반영, 총 43개의 모든 모듈 프로그램 수강 완료 시 다양한 혜택 제공

사진=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론칭
사진=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론칭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필리핀 관광부는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자 27일부터 온라인 여행사 교육 프로그램인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Philippine Specialist Program, 이하 PSP라 칭함)”을 새롭게 론칭했다.

필리핀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는 PSP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는 국내 여행사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필리핀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하고 코로나 시대 새롭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현지의 생생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PSP는 공식 웹사이트 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총 43개의 테마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역사, 축제, 음식, 관광지, 액티비티, 그리고 유용한 여행 팁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관광 자원들을 소개하는 내용이 단계별로 이루어져 있다.

참가자들은 회원 가입을 통해 온라인 강의를 시작할 수 있으며, 각 모듈 별로는 이해를 돕기 위해 텍스트 자료 이외에도 동영상 자료가 함께 포함되어 있다.

43개의 모듈 프로그램을 다 듣고 나면 간단한 퀴즈 단계를 거친 후, 최종적으로 필리핀 여행 전문가 수료증을 발급받게 된다.

사진=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론칭
사진=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론칭

필리핀 관광부 마리아 아포 한국 지사장은 “여행 제한이 완화된 이후, 여행사들이 여행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새로운 필리핀 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실질적으로 상품 판매로 전환시키는 데에 효과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본 프로그램이 기획되었다.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여행사에서 뉴 노멀 (New Normal)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채로운 필리핀 여행 상품이 출시되고 활발하게 판매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사진=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론칭​
사진=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론칭​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을 완료하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웹사이트를 비롯하여 홍보 채널, 이메일 등에 “필리핀 관광부 공식 인증 필리핀 여행 전문가”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필리핀 여행 상품을 구성하고 판매할 수 있다.

그리고 필리핀 관광부 한국사무소에서 주관하는 각종 이벤트 행사에 우선적으로 초대받게 된다.

또한, 필리핀 관광부는 공식 웹사이트에 참여 여행사 가운데 일부를 선발하여 해당 여행사의 웹사이트를 링크하여 필리핀 여행 상품 판매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필리핀 관광부는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론칭을 기념하여 27일부터 온라인 사이트에 등록한 참가자들 가운데 선착순 5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 필리핀에 대하여

필리핀은 총 7,641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서태평양에 위치한 동남아시아의 섬나라이다. 주요 지역으로는 마닐라, 세부, 보홀, 팔라완, 보라카이, 클락, 수빅 등이 있다. 연간 열대성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해변, 열대 우림, 화산 활동으로 형성된 화산, 호수 등 다양한 자연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필리핀까지의 비행 시간은 평균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필리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필리핀관광부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틱톡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 필리핀관광부 로고
사진= 필리핀관광부 로고

<정기환 기자 jeong9200@discoverynews.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