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오름 콘텐츠를 제대로 즐기는 축제 한마당, 온·오프라인 동시 관람 가능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23일(토) 13시부터 17시까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일원에서 ‘2021 제주오름 콘텐츠DAY’행사를 개최한다.

제주오름 콘텐츠DAY는 제주오름이 품고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오름의 문화콘텐츠로서 가능성을 선보이는 체감형 축제의 장이다.

사진= 창착토크쇼
사진= 창착토크쇼

본 행사는 23일 당일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야외공연장 및 별관에서 열린다.

창작토크쇼를 시작으로 제주오름 무용, 축하 공연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며, 제주오름 콘텐츠DAY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관람이 가능하다.

우선 행사의 첫 포문을 여는 제주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발굴 창작토크쇼에는 제주 현지의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인 <그리메> 신주영 대표를 비롯해 웹툰 <명량>의 작가 박은우와 함께 오름의 콘텐츠화를 통해 제주 오름의 가치에 대해 소통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사진= 오름 무용단
사진= 오름 무용단

제주오름 콘텐츠DAY의 하이라이트인 콘텐츠 공연에서는 다양한 축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오름, 무용으로 만나다>라는 콘셉트로 제주오름 무용단의 공연이 펼쳐지며, 연이어 <오름, 음악으로 만나다>라는 콘셉트로 제주음악창작소 뮤지션 쇼케이스 공연이 진행된다.

제주음악창작소가 지원하는 뮤지션 출연진으로 “어쩌다밴드”, “더퐁낭”, “섬의 편지”, “Ro*soulful”, “유진영”, “지예홍”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서, 가수 선우정아의 축하 공연으로 행사의 절정을 이룰 예정이다.

사진= 제주음악창작소 뮤지션 쇼케이스
사진= 제주음악창작소 뮤지션 쇼케이스

행사는 사전 예약 및 현장 참여로 가능하다. 10월 23일(토) 콘텐츠 공연 행사의 경우 사전 예약 대상자 40명을 현장 초대하며, 10월 19일(화) 오후 3시 제주오름 콘텐츠DAY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후 30일까지 진행되는 전시 또한 사전 예약을 통해 전시 관람이 가능하며, 현장 운영은 단계별로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당일 참여 인원수 등을 체크 후 대기자가 관람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제주오름 콘텐츠DAY 행사의 일환으로 온·오프라인 전시 행사도 함께 열린다.

10월 23일(토)부터 10월 30일(토)까지 <문화로 커가는 오름: 오름을 재해석하다>를 콘셉트로 붉은 오름 소개 웹툰 콘텐츠, 오름 리디자인 캐릭터 전시, 오름 디자인을 형상화한 홀로그램 전시, 오름 미디어 아트 전시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문화·예술 작품으로 승화된 오름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사진=  선우정아 초청공연
사진= 선우정아 초청공연

이 밖에도 제주콘텐츠 키트를 비대면으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마켓도 23일까지 사전 예약을 받을 예정이다.

제주 지역 문화콘텐츠 기업의 체험 키트 <제주 콘텐츠 박스>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신청을 통한 비대면 체험이 가능하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문화산업 종사자들이 오름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라며, 이 행사를 통해 제주오름의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코로나 확산세로 많은 부담이 있었지만, 정부 대응 방침과 행사 방역 지침 등을 철저히 준수해 안심하면서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운영할 예정”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