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고코투어, 국토교통부 금년내 전기차 22만대 돌파예상, 오션투유리조트 전기차충전소 운영
사진= 고코투어, 국토교통부 금년내 전기차 22만대 돌파예상, 오션투유리조트 전기차충전소 운영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전기차 인기가 상승함에 따라 차량의 보급률은 높아지고 있으나 충전소는 부족한 실정이다.

2021년 8월 국토교통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기차는 18만대며, 금년내 22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전기차 구매자의 연령은 40·50대가 57%로 가장 많고 60대, 30대 순이며, 개인명의 소유가 70%, 법인명의는 30%로 나타났다.

또한, 2021년 1월부터 7월까지 신규등록 전기차 중 포터II, 아이오닉5, 테슬라 모델3, 봉고III 순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외 전기차 종류를 보면 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 코나 일렉트릭, 기아의 쏘울EV, 니로EV, EV6, 해외 브랜드인 쉐보레 볼트EV, 르노 조에(ZOE), 푸조 e-208, BMW i3, 아우디 e-트론, 테슬라 모델Y 등이 있다.

전기차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국 각지의 호텔 및 리조트도 앞다터 충전소를 설치하고 전기차 소유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분주한 실정이다.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삼포해변길 9에 위치하고 있는 오션투유리조트는 주차장 일부를 전기차 충전소 공간으로 마련했으며, 일반 충전기 4대, 테슬라 충전기 2대로 총 6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오션투유리조트는 250실 규모로 삼포해수욕장 앞에 위치하고 있고, 서울에서 약 2시간 남짓한 거리다.

또한, 해당 시설은 설악산 대청봉과 영금정이 가깝고, 닭강정 등으로 유명한 속초중앙시장과 아바이마을, 바다향기로, 통일전망대, DMZ박물관 등 유명 관광지도 가까운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오션투유리조트 지배인은 “전기충전시설이 없을 당시 전기차 고객님의 니즈를 맞추지 못해서 항상 죄송한 마음이였으나, 금번 전기충전소 설치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님들이 오션투유리조트를 찾아주시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