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Network, Ai 제조산업의 DNA를 혁신하다”는 주제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 행사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 행사

스마트제조, 스마트팩토리 및 기계산업 전문 B2B 전시회인「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SMEX 2021)」이 오는 3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Digital, Network, Ai 제조산업의 DNA를 혁신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장규진),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 ㈜메쎄이상이 공동주최하는 동 행사는 총 70개사 178부스가 참가하여 3일(수)부터 5일(금)까지 3일간 스마트팩토리, 냉동공조기계, 수처리기계 등 최첨단 기계산업 분야를 선도할 신기술 및 신제품이 전시된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온라인 전시회만 개최했지만, 올해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개최되며 전시관은 크게 ▴스마트공장 솔루션, 설비기계 분야, ▴로봇산업 분야, ▴3D프린터 및 관련기기 분야, ▴자동화기기 분야, ▴냉동공조 및 냉난방 분야, ▴수질관리 및 수처리 분야, ▴폐기물 처리 분야, ▴기타 공구 분야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제조·기계 분야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위한 1:1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공공기관 구매상담회를 통해 참가기업에 실질적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제조 혁신의 추진현황 및 미래 방향을 공유하는 SMEX Forum과 중소기업에게는 구인난 해소를,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채용상담회도 동시개최될 예정이다.

공동 주최사인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 “이번 전시회는 전통적인 제조·기계 산업의 중심지였던 인천이 스마트제조 혁신 도시로서 거듭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급변하는 환경에 대비하여 국내 중소기업들이 스마트제조 역량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의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디스커버리뉴스=김두영 기자]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