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블루 물리칠 5월 코로나19의 피로감과 후유증을 날려버릴 공연

인천문화예술회관 전경
인천문화예술회관 전경

2년여 넘게 지속된 코로나19의 피로감과 뒤따르는 다양한 후유증으로 우울함을 호소하는 시민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인천문화예술회관이 코로나 블루를 물리치기 위해 활발한 대면 공연 활동을 재개한다.

관람을 통해 마음속의 불안과 무기력함을 정화시키고 연령과 장르를 넘어 공연 예술만이 전할 수 있는 활력과 위로를 선사하려는 것이다.

가족의 달인 5월을 맞아 긴 시간동안 야외활동을 제한받았던 아이들을 위한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아기상어(Baby Shark) 동요로 전 세계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핑크퐁이 클래식 공연으로 재탄생한 <핑크퐁 클래식 나라 “뚜띠를 찾아서”>가 인천의 어린이들을 찾아온다.

사자왕의 생일 파티를 무사히 치르기 위해 핑크퐁과 아기상어 그리고 바이올리니스트가 ‘뚜띠’를 찾는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친근한 클래식 음악들과 핑크퐁의 대표 동요 등을 특별한 편곡으로 연주한다.

다함께 모여 박수치고 율동하며 즐기다 보면 클래식 악기와 음악에 훌쩍 가까워진 우리 아이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인천 곳곳에서 어린이를 위한 공연을 펼치는 ‘아시테지 BOM나들이’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극단 노뜰의 그림책 미디어 연극 <파란 나무>도 5월 28일에 만날 수 있다.

2014년 볼로냐 국제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된 이란 작가 ‘아민 하산자데 샤리프’의 그림책을 원작으로 권력과 억압 그리고 자유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다양한 무대 언어로 풀어낸 작품이다. 원작의 풍부한 색채와 그림체로 움직이는 영상, 그 안을 자유롭게 누비는 배우들, 이를 연결하는 그림자극이 무대를 풍부하게 채우며 보는 이를 매혹시킨다.

초등학교 고학년에게 적극 추천하는 자유와 희망에 관한 이야기이다.

[디스커버리뉴스=김두영 기자]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