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은 과학의 기초학문인 수학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및 과학문화행사가 융합된 ‘수학체험전’을 오는 5월 16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수학체험전의 주요 프로그램은 수학체험콘텐츠 만들기, 수학강연, 누리소통망 공유이벤트 등으로 진행한다.

수학체험콘텐츠는 전국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의 수학동아리, 유관기관, 국립중앙과학관의 자체 콘텐츠 등 총 44개 주제에 대한 체험재료를 행사 전용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가정에서 수령해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수학강연은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를 선정해 수학을 어렵게 느끼기 보다는 친근하게 느껴 다가가기 쉽도록 했다.

아울러 수학체험전의 오프라인 행사 또한 준비했다.

수학체험콘텐츠 만들기, 과학문화공연, 행사장을 직접 방문한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한‘누구나 챌린지’,마술쇼, ‘누리소통망 행사 공유’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과학문화공연‘양자전쟁’은 한국과학창의재단 2021년도 과학융합콘텐츠 선정작으로 양자역학의 태동기에 일어난 과학자들의 지적 논쟁 이야기를 담았으며 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

양자역학 : 전자, 광자와 같이 우리 눈으로 볼 수 없는 매우 작은 세계에서 일어나는 물리적 현상을 탐구하는 학문 본행사의 이벤트로서 학교 동아리 대상‘우수콘텐츠 선발대회’, ‘누구나 챌린지’및 누리소통망 공유 등을 진행하며 참가자를 위한 에어팟, 음료 쿠폰 등 다양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국립중앙과학관 이석래 관장은 “가정의 달에 청소년들이 온라인 행사뿐만 아니라 과학관 야외에서 수학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하면서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힘과 미래의 꿈을 가질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