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뉴스=김보라 기자] 메타버스·블록체인·NFT 컨퍼런스 ‘METAVERSE+BLOCKCHAIN&NFT SUMMIT’이 오는 15일부터 16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금년 컨퍼런스는 '메타버스, 무한 가능성의 디지털 신대륙' 그리고 '블록체인이 이끄는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 NFT',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메타버스의 활용도가 다양해진 배경을 블록체인과 NFT에서 찾고, 접목 기술과 활용 방안에 대해 다룬다.

15일에는 KT AI2XL 배순민 소장은 ‘Metaverse for Play2X’ 주제로 기조 연설에 나선다. 샌드박스네트워크 한장겸 웹3 사업 총괄 부사장은 ‘웹3.0시대 : NFT에서 메타버스까지’를 주제로 발표한다.

16일에는 칼리버스 김동규 대표는 ‘메타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기조 연설에 나선다. 카이스트 김대식 교수는 ‘메타버스 대항해시대의 인류’를 주제로, 메타버스에 대해 인류학과 뇌 과학 관점에서 서술한다.

이 외에 DSC, 람다256, 메가존.디지털, 유니티, IBCT·LEDGIS 등 메타버스·NFT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전문가들의 강연도 준비돼 있다.

오는 1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이 진행된다. 사전 등록자는 할인된 금액으로 컨퍼런스를 참여할 수 있다. 본 컨퍼런스는 2022 메타버스 엑스포와 동시 개최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