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하나님의교회
사진제공=하나님의교회

[디스커버리뉴스=이명수 기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가 6월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해 대규모 헌혈행사를 펼치고 있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완화로 헌혈자 증가와 혈액 부족 현상 해소에도 기대감이 더해지는 이때, 하나님의 교회가 개최한 이번 행사는 혈액 수급 안정화와 헌혈 인식 개선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교회는 서울, 수원, 부천, 대전, 청주, 전주, 김제, 대구, 구미, 김해 등 국내 각지와 미국, 스페인, 페루, 아르헨티나, 호주, 뉴질랜드 등 세계 각국에서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헌혈릴레이’를 펼치고 있다.

이번 ‘구미 하나님의 교회’에서 열리는 헌혈행사에도 구미, 김천, 칠곡, 안동, 영주, 상주, 문경 등 경북 각지에서 온 참여자들 60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시종일관 밝은 모습으로 안전한 절차에 따라 문진을 거친 뒤 판정에 따라 헌혈에 나섰다.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은 “공공기관, 행정기관이 해야 할 일이 많은데 그 틈새와 소외된 곳을 하나님의 교회에서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어려운 곳을 따뜻하게 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특히 헌혈은 그 어떤 것과도 대체할 수 없는데, 하나님의 교회에서 단체로 헌혈하게 되어서 대단히 의미가 있고, 지역사회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이 행사가 잘 진행되어져서 세상을 따뜻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지역사회가 더 따뜻하게 되도록 저희도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축사에 임했다.

이어서 구미강동병원장 신재학 원장은 “사람들은 누구나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값진 봉사는 자기 몸의 일부를 죽어가는 사람들에게 기증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피가 부족한 사람에게 내 피를 나누어 주는 봉사가 가장 의미있는 봉사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헌혈행사를 통해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피를 나누어 준다는 것이 너무나 값진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라며 응원했다.

그리고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본받아 몸소 실천하여 주신 성도 여러분들의 사랑으로 경북 도민과 전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라는 내용으로 축전을 보내왔다.

헌혈에 참여한 안동대 3학년 김지훈(남, 25세)는 “처음 헌혈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저의 헌혈로 피가 필요한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니 너무 기쁩니다.” 라며 소감을 전했으며, 칠곡 박영희(부녀, 41세)는 “한 사람의 헌혈이 3명의 생명을 살린다고 하더라구요. 생명을 살리는 일에 동참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