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19일 해당지역 1순위 청약 접수 진행
하늘채만의 다채로운 특화설계와 트리플 역세권에 생활 인프라 다 갖춰

코오롱글로벌이 8일 부산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 견본주택을 오픈한다[투시도 코오롱글로벌 제공]
코오롱글로벌이 8일 부산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 견본주택을 오픈한다[투시도 코오롱글로벌 제공]

[디스커버리뉴스=강성덕 기자] 코오롱글로벌㈜은 오는 8일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 들어서는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는 지하 4층~지상 36층, 4개동(오피스텔 1개동 포함), 전용면적 59~84㎡총 4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 타입별 가구수는 ▲59㎡A 94가구 ▲75㎡A 68가구 ▲75㎡B 60가구 ▲84㎡A 78가구 ▲84㎡B 68가구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56㎡, 72㎡로 선보인다.

이 단지는 부산시의 출산장려 정책인 '아이맘 부산 플랜'의 혜택을 적용받는 단지로 다자녀, 신혼부부 특별공급 일부 가구의 경우 공급금액의 5%를 잔금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분양받을 수 있다.
6월30일 입주자모집공고를 마쳐 7월부터 시행에 들어간 DSR 3단계 규제 미적용단지라 눈길을 끈다.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 향후 일정으로는 1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화) 해당지역 1순위, 20일(수) 기타지역 1순위 청약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접수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8일(목)에 진행되며, 8월 8일(월)부터 10일(수)까지 견본주택에서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 '하늘채'만의 다양한 특화설계 적용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는 국내를 대표하는 주거 브랜드인 코오롱글로벌㈜의 하늘채가 선보여 뛰어난 상품성을 갖출 예정이다. 단지는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의 평형으로 설계되며, 대부분의 가구를 일조와 채광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단지는 36층 고층 아파트로 건립돼 배산, 화지산, 백양산 등 우수한 조망권을 자랑하는 만큼, 거실과 안방 발코니에 유리난간 일체형 창호를 적용했다. 유리난간 일체형 창호는 철제 난간과는 다르게 창호에 유리로 난간이 설치되는 만큼 시야를 방해하는 요소가 없어 가구 내에서 시원한 조망과 고급스러운 외관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하늘채만의 공간솔루션인 칸칸 스마트 스페이스도 적용된다. 칸칸 스마트 스페이스는 최근 가구 내 구성원과 가구별 라이프스타일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현재의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모듈시스템으로 선택형 유상옵션이다. 특히 84㎡B에 적용되는 칸칸 거실 하이브리드월은 더욱 개방감 있는 거실공간과 조망뷰를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최근 사회적으로 큰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층간소음과 월패드 해킹방지를 위해 공을 들였다. 60mm의 층간소음 완충재를 사용해 욕실을 제외한 모든 공간에 적용, 윗집과 아랫집 간 차음효과를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세대내 통합형 월패드는 업계 최고수준의 홈네트워크 보안시스템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BASIC+ 보안인증과 허가받지 않은 사용자의 접속을 차단하는 이중보안이 적용된다. 또한, 문앞을 서성이기만 해도 근접센서로 인지, 자동으로 촬영되는 보안이 더욱 강화된 블랙박스 도어폰까지 설치될 예정이다.

가구 내부에는 스마트 환경센서(유상옵션)로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를 측정해 쾌적한 실내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환기 시스템도 갖출 예정이다. 스마트폰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 출입문 자동개폐 및 해당 층 승강기 호출이 가능한 로비 프리패스 시스템도 적용된다.

이외에도 커뮤니티 시설에도 신경을 썼다. 피트니스클럽,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을 비롯해 주민카페, 공유오피스&북카페, 독서실&스터디라운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여가시설도 들어선다. 더불어 코로나19 이후로 쾌적성에 대한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대청마루 컨셉을 적용한 쾌적한 담소공간으로 1층 오픈라운지를 비롯해 포켓가든, 옥상정원, 리틀락가든 등 특별한 테마의 특화조경을 조성해 아이와 어르신이 모두 안심하고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안전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

■ 압도적인 교통환경과 생활인프라 동시에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가 들어서는 연산동 일대는 부산지하철 1, 3호선 환승역인 연산역과 1호선, 동해선 환승역인 교대역, 3호선과 동해선이 지나는 거제역을 가깝게 이용가능한 트리플 역세권의 압도적인 교통환경을 갖췄다. 대규모 일자리가 밀집된 서면과 센텀시티 일대를 비롯, 부산 전지역으로의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인근으로 거제대로와 반송로, 원동IC 등 다양한 도로 교통망도 포진해 있으며, 만덕3터널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일대의 교통정체도 상당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황령3터널과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도 각각 2026년과 2024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 중으로 입주 시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강점이다. 우선 연산역과 교대역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연산점·아시아드점), 이마트(연제점), CGV 아시아드, 부산광역시청, 부산의료원, 동의대병원, 사직종합운동장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게다가 연서초, 연산중, 이사벨고 등 다수의 학교도 가까이 있다.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 견본주택은 부산지하철 1호선과 4호선 환승역인 동래역 인근에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