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의 손때 묻은 소품과 전시 작품을 관람하고 있는 내방객들
어머니의 손때 묻은 소품과 전시 작품을 관람하고 있는 내방객들

[디스커버리뉴스=이명수 기자] 코로나19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로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되돌아 볼 수 있는 뜻깊은 전시가 열려 주목을 받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주최, ㈜멜기세덱출판사 주관으로 열리는 ‘우리 어머니’글과 사진展이 그것이다. 어머니전은 지난 2013년 6월, 서울 강남에서 처음 개관한 후 2019년 말까지 국내 광역시와 중소도시를 68회 순회하며 롱런 전시를 이어왔다. 어머니전을 방문한 관람객은 총 80만 명. 그러나 2020년 초부터 대유행한 코로나19 여파로 2년 반 동안 개관을 중단해오다가 지난 9월 19일 창원에서 재개관했다. 이번에 의정부에서 열리는 어머니전은 70번째 전시다.

일부 작품 추가 … 페루 특별展 등 부대 행사 마련
의정부낙양 하나님의 교회 특설전시장에서 열리는 어머니전에는 총 155점의 글과 사진, 소품들이 전시됐다. 코로나19 이후 개관한 전시부터 새로 추가된 시 2점과 기존 전시에 찬조했던 시인 문병란, 김초혜, 허형만, 박효석 등 기성문인의 글과 일반 문학 동호인들의 문학 작품, 멜기세덱출판사에 투고된 독자들의 글과 사진 등도 전시됐다.

이 밖에 어머니의 손때 묻은 추억의 소장품들이 입체적으로 조화를 이뤄, 관람객들은 행복했던 추억을 반추하며 어머니의 끝없는 내리사랑을 가슴 가득 느낄 수 있다. 전시관은 ▶A존 ‘엄마’ ▶B존 ‘그녀’ ▶C존 ‘다시, 엄마’ ▶D존 ‘그래도 괜찮다’ ▶E존 ‘성경 속 어머니 이야기’라는 소주제로 총 5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된다.

전시관 외에도 북카페, 사랑의 우편함 등 부대행사도 마련해 관람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주 전시와는 별도로 마련된 부대전시, ‘페루 특별展’도 눈길을 끈다. 페루에서 열렸던 어머니전의 일부 작품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페루의 전통 방식으로 화덕에서 빵을 굽는 어머니, ‘이크야’라는 페루 직물로 아이를 업고 있는 어머니의 모습 등 이색적인 페루의 문화가 담긴 작품들을 통해 지구 반대편 어머니들의 삶과 사랑을 엿볼 수 있다. 어머니전은 미국, 칠레, 페루 등 해외에서도 11회에 걸쳐 개최되어 현지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직장인 이현정(50대) 씨는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현 세대의 마음에 종소리를 울리게 하는 전시회”라며 “앞으로 여유 있는 생각과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살고 싶다”고 전했다. 가정 주부인 조현순(40대) 씨는 “3년이나 지속된 코로나 때문에 추석이나 설 같은 명절에도 모이지 못할 정도로 집에서 지내야 하는 시간이 길어져 가족에 대한 그리움도 깊어졌다. 어머니전에 와보니 부모님에 대한 사랑이 더 깊어지는 것 같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