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워시피플 셀프빨래방

무인점포를 운영하려면 인력이 없어도 매장에 설치·비치되어 있는 장비로 충분한 운영이 되어야 한다. 이미 2019년 현재 급상승한 상태인 최저임금, 이런 상황에서 추가적으로 2020년 최저임금에 대해 계속해서 이슈가 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처럼 1만원을 지킬 것인지 현재 인건비에서 동결시킬 것인지에 대해 아직 결정이 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러한 인건비 상승의 부담은 고스란히 사업을 운영하는 자영업자에게 돌아가고 있는 현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합리적인 선택으로 무인운영이 가능한 무인점포창업 또는 1인창업이 가능한 셀프빨래방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셀프빨래방 창업은 몇 년 전에 비해 현재 국내 많은 매장이 오픈하였지만, 그만큼 빨래방을 이용하는 고객도 계속해서 늘고 있다.
셀프빨래방은 기존에 셀프빨래만 하는 형태에서 이제는 ‘셀프빨래+편의시설+휴식공간’ 나아가 일정 시간을 정해서 ‘세탁대행서비스’, ‘세탁배달서비스’ 등의 형태로도 오픈·운영이 되고 있다.
무인으로 셀프빨래방을 운영하려면, 매장에 설비되어 있는 세탁기와 건조기 그리고 기타장비의 성능과 내구성이 중요하며 A/S가 필요한 상황에서의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가 중요하다. 무인으로 운영이 되면서 기계고장이 잦게 되면 인력이 투입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야기되기 때문이다.
워시피플은 역사가 깊고 세계적으로 성능을 인증 받은 세탁장비만을 직수입하여, 무인빨래방 오픈 시, 거품 없는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세탁장비 본사와 워시피플 본사간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최신정보 및 기술회의를 진행하며 전문 엔지니어를 육성, 워시피플 셀프빨래방 지점의 설비·A/S 문제를 최소로 유지하고 있다. 또한 본사 점주를 대상으로 한 운영·기술교육은 점주들이 실제 매장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워시피플은 빨래방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점주들의 재정상황과 스타일에 따라 가장 적합한 빨래방 매장의 유형과 빨래방창업비용을 제시한다. 매출영향에 기본이 되는 실제경험을 토대로 짜여진 상권분석 체크리스트는 워시피플 셀프빨래방 지점의 안정적인 수익에 밑거름이 되고 있다.
워시피플의 빨래방창업비용 등 자세한 빨래방창업 관련 문의는 대표홈페이지와 대표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