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적 변화로 인해 1인 기업 형태의 비지니스를 진행하는 소상공인부터 중소기업 브랜드까지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예산을 매월 집행하며 브랜드 또는 상품을 홍보할 것이다. 하지만 매월 마케팅 비용을 투자하면서 단발적인 효과나 효과 자체를 체감하지 못하여 고민하는 판매자들이 많을 것이다.
'상품 상세페이지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초기 마케팅은 도대체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방문자를 많이 유입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위와 같은 고민을 하는 판매자들이 대다수일 것이다.
현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종류를 살펴보면 검색광고, SNS 홍보(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채널), 쇼핑광고, 오픈마켓 키워드광고, 체험단 마케팅, 모바일 어플 광고 등 매우 다양하다. 이와 같이 다양한 마케팅들을 진행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진행되어야 하는 마케팅 기법 중 하나가 SEO 마케팅이다.

SEO 마케팅은 브랜드나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들을 쇼핑몰에 적절히 배치하여 검색엔진에 노출되도록 하는 방식이다. 사용자들이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에서 자주 노출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쇼핑몰이나 웹사이트를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구조로 변경하고 키워드를 배치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최근 오픈하고 있는 쇼핑몰이나 스마트스토어를 보면 가장 기본적인 상품 제목을 간과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되는데 상품 제목만 잘 작성하더라도 방문자 유입을 늘려나갈 수 있다. 특히 SEO 마케팅은 초기에 잘 셋팅해 놓는다면 별도의 광고비를 지출하지 않아도 새로운 상품을 추가해 나갈수록 다양한 키워드들로 검색에 노출되기 때문에 방문자를 자연스럽게 늘려나갈 수 있다. 이런 사소한 부분을 놓치지 않고 단계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해 나간다면 자연스러운 방문자 증가와 함께 매출 또한 상승하게 될 것이다.
점유율 50% 이상의 네이버도 검색로봇 알고리즘 업데이트와 웹마스터도구의 기능을 추가하면서 검색엔진최적화 영역에 많은 정성을 기울이는 것만 봐도 앞으로 SEO 중요성이 더욱 커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이러한 마케팅 흐름에 따라 PC, 모바일 통합검색은 물론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까지 SEO 마케팅은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
현재 SEO 마케팅을 제대로 진행하고 있는 대행사들은 손에 꼽힐 정도이다. 대부분의 대행사가 이론만 앞세우고 실질적인 효과를 보여주지 못하는 게 현실이다. 그 이유는 SEO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키워드 분석을 구체적인 데이터가 아닌 단순 조회수만 보거나 감으로 하기 때문이다.
IT 기술을 기반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네오SEO는 검색엔진의 다양한 알고리즘 요소를 분석하여 키워드를 추출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 빅키워드, 태그파인더, 블로그차트 등의 데이터 분석과 관련된 솔루션들을 개발한 회사이다. 특히 블로그차트는 수십만 명의 회원이 이용 중인 검증된 서비스이다. 최근 검색엔진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개발한 SEO 키워드 추출,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분석 솔루션으로 쇼핑몰 및 스마트스토어에 최적화된 SEO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적은 예산의 광고주라도 현 상황을 진단하고 마케팅적으로 보완할 부분들을 무료로 컨설팅하고 있으니 문의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