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마닐라의 성벽 도시 인트라무로스(Intramuros)는 필리핀의 대표적인 역사 도시로, 현재는 인트라무로스 행정부의 다양한 노력들을 통해, 현대적인 도시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도시 재건 사업 중 하나로 주차 구역으로 활용 되었던 광장을 넓은 정원으로 개발하거나, 기존 건축물에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야간 투어 상품을 개발하는 등, 인트라무로스는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의 인기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현 코로나 상황이 마무리 된 후, 특별한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인트라무로스로 떠나 보자.
▲ 사진= 인트라무로스 성벽 탐험 ‘애프터 다크’ 산티아고 요새 내부 지하 감옥 모습 © 필리핀관광부 제공

● 실제 포로들이 수용된 산티아고 요새 내부 지하 감옥 모습
어느덧 창립 41주년을 맞은 인트라무로스 행정부(Intramuros Administration) 의 재건 작업으로, 밤의 인트라무로스는 마닐라의 어느 곳 보다 화려하다.

특히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인트라무로스의 건축물들도 밤이 되면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되어 전혀 다른 풍경을 자아낸다.

인트라무로스에서 특별한 저녁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가이드의 안내와 함께 인트라무로스의 야경과 관광지를 도보로 구경할 수 있는 ‘애프터 다크’ 투어를 추천한다.

저녁 6시30분부터 10시까지 진행되는 애프터 다크 투어는 세계 2차 대전 당시의 인트라무로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실제 수백 명의 죄수들과 포로들을 수용했던 산티아고 요새의 지하 감옥을 둘러보며 담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다.
▲ 사진= 인트라무로스의 유적지와 함께하는 ‘나이트 골프’ 라운딩. ‘클럽 인트라무로스 골프’ 전경
© 필리핀관광부 제공

● 유일하게 야간 골프가 가능한 ‘클럽 인트라무로스 골프’ 전경
필리핀의 대표적인 골프 여행지로 클락, 세부 정도만 알고 있다면 인트라무로스에서 특별한 골프 투어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필드 골프를 즐기는 골퍼들에겐, 인트라무로스의 나이트 골프는 빼놓을 수 없는 액티비티이다.

인트라무로스 성벽 주위의 연못을 막아 만들어진 인트라무로스 골프장은 필리핀에서 유일하게 야간 골프가 가능한 곳으로, 환한 조명 아래, 성벽으로 둘러 쌓인 필드에서 골프를 치다 보면 필리핀 역사 속의 인물이 되어 골프를 치는 것과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사진= 인트라무로스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루프 탑 레스토랑’스카이 덱 뷰 바(Sky Deck View Bar) © 필리핀관광부 제공

● 인트라무로스를 360도로 구경 가능한 스카이 덱 뷰 바 (Sky Deck View Bar)
인트라무로스 내에 위치한 다양한 루프 탑 라운지들은 메트로 마닐라의 아름다운 전경을 선사한다.

그 중에서도 더 베이 리프 호텔 옥상에 위치한 스카이 덱 뷰 바 (Sky Deck View Bar) 라운지에선 고층 현대식 건물들과 두터운 성벽으로 둘러 쌓인 인트라무로스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핫 스폿이다.

특히 일몰시간에 맞춰 간다면 아름다운 노을과 어우러진 인트라무로스의 야경을 즐길 수 있어 하루 일정을 마무리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현재 인트라무로스는 코로나로 인해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관광객들을 위하여, 박물관 투어, 교회 7곳을 방문하는 ‘비지타 이글레시아’ 투어를 온라인으로 대체하는 등 온라인 플랫폼으로 인트라무로스를 꾸준히 알리고 있다.


▲ 사진= 필리핀 관광부,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장관 ©필리핀관광부 제공핀

이에 필리핀 관광부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장관은, "코로나 종식 후, 새로운 불빛, 더 많은 볼거리, 넓은 열린 공간으로 그 어느 때보다 밝게 빛나는 마닐라의 인트라무로스에서 색다른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밖에 더 많은 인트라무로스의 관광정보는 필리핀 관광부 홈페이지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사진=필리핀관광부 로고
©필리핀관광부 제공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