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다각화 ‘속도 ↑‘


초등학교 대상 공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 기업인 (주)지솔루션플러스는 코로나 때문에 이슈가 된 비대면 사업인 온라인 쇼핑몰 (gpointmall.shop)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2020년에는 본사에서 개발한 교육 콘텐츠를 전국 384개 초등학교와 입찰 계약 후 공급하고 있는 중이다. 설명에 따르면 이 쇼핑몰은 옥션이나 쿠팡 같은 오픈마켓으로써 누구나 소비하고 구입하는 생필품은 물론 환경을 생각하는 ECO 상품몰을 차별화 전략으로 갖추고 있으며, 일반 복지몰의 장점을 도입하여 포인트를 소유한 일반 회원들이 타 쇼핑몰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이라고 한다

또한, 누구나 아는 대기업의 제품뿐만 아니라 우수한 중소기업의 제품을 발굴하여 소비자와 연결하는 전략을 갖고 있는 쇼핑몰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는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비대면)사업 활성화로 블록체인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는 7대 분야를 선정하면서 미래가치 투자인 블록체인사업과 비대면 소비시장의 산업 확장을 염두에 두고 있다.

(주)지솔루션플러스는 미래가치에 투자하는 사업 계획을 세우고 방안으로 블록체인 코인 중 장래가 유망한 알트 코인을 발굴하여 성장시키고 자사가 갖고 있는 자산과 스왑교환(SWAP) 절차를 진행한다고 한다. 단, 본사의 경영이념 및 사업 방향과 다른 다단계 업체에서 발행한 코인은 협상 대상에서 제외한다고 한다

(주)지솔루션플러스 본사는 "현재 여러 우수한 블록체인 기업들과 스왑교환(SWAP)을 논의 중이며 가능한 쇼핑몰 오픈 전까지 논의를 마무리하고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라며 "쇼핑몰 사업에 초석이 되는 유저 확보를 위해 알트코인 스왑 절차가 계약 대상인 양사가 함께 가치 성장할 수 있는 핵심 전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지솔루션플러스 측은 "이처럼 암호화폐의 상용화에 발맞춰 블록체인 기반 종합 쇼핑몰을 오픈하며 고객들의 암호화폐 사용처를 넓히고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 블록체인 기술을 연계한 콘텐츠와 운영 시스템을 개발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친숙하고 안정적인 플랫폼을 서비스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