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거래소, 암호화폐거래소 기반의 소액자금거래과 외환송금 및 환전업무 올인원 서비스 선보여


스타이노베이션 홀딩스는 베트남과 캄보디아에서 금융거래서비스 사업을 전개하면서 업계 최초로 은행과 연동된 bit5국제거래소를 통한 소액거래 서비스 및 외환 송금 환전업무까지 올인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타이노베이션 베트남 법인과 스타이노베이션 캄보디아 법인은 '로이 로이'라는 브랜드로 신개념 통합 금융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을 밝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동남아시아 블록체인 협의회 이사인 반씨는 Bit5 국제거래소가 이러한 신개념 통합 금융서비스를 시작하며 베트남 캄보디아의 젊은 층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암호화폐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면서 그로 인해 Bit5 국제거래소에 일반 회원들의 가입이 급격하게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특히 Bit5 국제거래소와 베트남 메이져 V-은행과의 계좌연동으로 베트남 동화(VND)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비트클래식(BTS) 그외 여러 코인을 편리하게 사고팔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캄보디아의 B-은행과도 10월 중에 정식 계좌연동하기로 결정되어 암호화폐 거래소에 베트남·캄보디아 은행 가상계좌가 연달아 오픈 되는 것은 이번 Bit5 거래소가 처음이며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전했다.
▲ 안희섭 대표

이번 암호화폐 거래소와 베트남·캄보디아 양국의 가상계좌 연동을 실현시킨 Bit5 거래소 안희섭 대표는 2017년부터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과 그와 연관된 블록체인 기술개발을 위해 암호화폐 연구소를 설립했다. 또한 대한민국 서울교육대학교 불록체인 지도자 양성 교육과정을 개설 운영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안희섭 대표는 “스타이노베이션홀딩스가 정부 공식 허가를 받아 금융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암호화폐 거래소 기반의 소액금융서비스, 해외 송금 및 환전서비스를 한 곳에서 해결하는 신개념 통합 금융서비스가 도입함으로써 기업이나 일반 국민들에게 실용적이고 친숙하게 암호화폐를 확산시킬 수 있다. 여기에 앞으로 동남아 암호화폐 시장을 선점하고 주도하게 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 이 서비스는 암호화폐시장을 제도권 안으로 정착시켜 나가는데 있어 기반적 분위기를 만들어가는데 매우 긍정적인 효과로 나타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