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D-SPOLE 전시회사진 © JDC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 엑스코와 주최사, ‘5단계 방역 시스템’을 구축하여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전시회 개최
- 캠핑, 낚시, 골프, 생활체육 등 스포츠·레저 전문 종합전시회, 250개사 500부스 규모로 진행
- 감성아웃도어 선두주자, 스위스알파인클럽 배 캠핑텐트 설치대회 개최
영남권 최대 스포츠레저전문 전시회 ‘2020 대구스포츠·레저산업주간’이 오는 11월 6일(금)부터 8일(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작년 역대 최대인 38,149명의 관람객이 방문을 한 본 전시회는 최근 코로나19 방역 강화 조치로 8월에서 11월로 연기하여 개최된다.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 대체재로 캠핑과 낚시 등 아웃도어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레저용품 구매와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또한, 전반기 코로나19로 인해 마케팅 활동에 제약이 많았던 다수의 기업들이 참가하여 역대 최대 규모인 250개사 500부스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2020 대구스포츠·레저산업주간에서는 전시회와 더불어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사무국에서는 캠핑텐트 설치대회, 캠핑사진 찍기대회, VR 체험존, 라테스민턴 체험존, 부메랑날리기 체험 등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스위스알파인클럽에서 주최하는 캠핑텐트 설치대회는 행사기간인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오전과 오후 시간대 각각 6개 팀이 참가하여 진행한다.

텐트설치대회는 스위스알파인클럽의 주력제품인 ‘플렉스 돔 텐트’로 진행하고, 행사기간 동안 텐트를 배경으로 캠핑사진 찍기대회도 진행한다. 대회시상으로는 원형테이블, 그늘막텐트 등 다양한 캠핑용품을 제공하여 많은 관심을 끌 예정이다.
낚시 분야에서는 낚시전문채널 FTV에 출연 중인 장효민, 최재영 씨 등 유명낚시인과 함께하는 ‘낚시캐스팅시연’ 행사와 미래 ‘낚시붐’을 이끌어 갈 꿈나무들을 위한 ‘어린이 낚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전국붕어낚시인협회에서는 ‘낚시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CPR) 체험’을 현장에서 직접 선보인다.
사무국에서는 낚시 및 캠핑, 골프 브랜드 용품을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위축이 된 대구 및 경북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관람객들에게는 ‘게릴라경품추첨이벤트’를 통해 즐거움을 배가할 계획이다.
㈜더페어스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 체육회, 대구광역시 장애인체육회, 사단법인 한국낚시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제13회 대구골프엑스포, 제8회 대구캠핑엑스포, 제5회 대구낚시엑스포, 제1회 대구생활체육엑스포가 동시개최되어 영남권 스포츠레저 분야 산업발전의 선구자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본 행사의 후원기관인 대구광역시 장애인체육회(찾아가는 생활체육 팀)에서 행사기간 동안 장애인스포츠에 대한 소개와 서비스 홍보, 장애인식개선 등의 캠페인을 전개한다.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국민체육진흥공단 산하)에서는 행사시간 동안 대구광역시 시민들을 위한 무료체력측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 측에서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왕복달리기와 체력측정장비를 활용한 체력분석 및 운동처방 상담을 부스 내에서 진행한다.
한편, 2020 대구스포츠·레저산업주간 주최사 ㈜더페어스 김민성 과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위축이 된 소비활동에 힘을 불어넣고 싶다.”며 “방역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해, 안전하게 전시회를 진행하여, 아웃도어 붐을 다시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신청할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