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시피플 셀프빨래방 인천 부평점

베란다를 없애거나 축소하는 아파트 인테리어 트렌드,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셀프빨래방의 수요가 늘고 있다. 더불어 작은 세탁기만 보유한 가정의 경우, 커튼, 카페트, 겨울이불과 같은 대형세탁물을 빨래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빨래방이 현실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무인 또는 1인으로 운영이 가능한 창업아이템 중에서 셀프빨래방은 한번에 많은 세탁을 하는 많은 가구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1인 가구는 물론, 평일에 집안일을 할 시간이 적은 맞벌이 가정에게도 도움을 주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발생하고 있는 무인카페, 무인빨래방, 코인노래방, 무인카페, 인형뽑기 등 무인으로 운영되는 점포에서 사람이 없는 틈을 타서 범죄가 발생하는 사례와 같은 불안한 상황은 업체의 사전대응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셀프빨래방 전문기업 ㈜워시피플는 이런 사건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빨래방 지점 설비, 인테리어 그리고 운영 시 충분히 염두에 두고 진행하고 있다.
워시피플 자체 진행되는 기술교육 뿐 아니라 워시피플 지점의 상업용세탁기, 상업용건조기를 직수입해 오는 수입처 전문 엔지니어와의 기술회의를 통해서 주기적인 기술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기술교육 내용 중에는 빨래방 운영시 발생할 수 있는 사건사고에 대한 방안도 다루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피플'는 빠르고 성능이 뛰어난 세탁장비를 사용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현재 워시피플는 프랑스•스페인의 다뉴브(DANUBE) 세탁기와 건조기, 미국 얼라이언스社에 공장을 둔 독일브랜드 휩시(HUEBSCH), 그리고 미국의 맥씨(MAXI) 제품을 직수입해 코인빨래방 점주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2월 말에서 3월 초에는 입소(IPSO)도 직수입 될 예정이다.
한편, 워시피플은 무인포스시스템으로 고객관리, 정산관리, 포인트관리 등 자동화 시스템으로 관리가 가능해 빨래방 무인화를 체계화 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