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쿨은 초등 대상 꼭 알아야 할 1,200 단어로 구성된 ‘꼭.알.어. 1200 VOCA’ 강좌를 지난해 12월에 개설한 이후 학생들에 호응을 얻고 중등 대상 새로운 어휘 강좌 중학 필수 영어 단어 ‘중학 필수 영단어 2400 VOCA’를 3월 4일(월)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영어에서 단어 실력은 단순하게 단어 그 자체의 의미를 물어보거나 동의어/유의어/반의어 등을 통해 개별적인 단어의 뜻을 알고 있느냐의 차원이다. 반면에 어휘력은 독립적인 단어의 의미보다는 문장이나 지문 안에서의 쓰임을 기반으로 그 단어가 어떤 의미로 사용됐는가를 정확히 파악하는 힘을 말한다. 다시 말해 단어를 많이 알아도 독해할 때 적절한 의미를 찾아내지 못한다면 어휘력은 낮은 것이다.
어휘력을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단어 실력이야 많이 암기하면 된다지만 어휘력을 높이려면 단문 영작과 예문 암기의 공부 법을 몸에 익혀야 한다. 중학 필수 영어단어 ‘중학 필수 영단어 2400 VOCA’ 강좌는 단어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학습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제안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중학 필수 영단어 2400 VOCA’ 강좌는 3단계로 구성돼 있다. Level1은 초등 고학년에서 중학교 1학년까지 대상으로 기초 필수 영어단어로 교육청이 지정 중학 필수 영어 단어와 예문을 활용한 강좌로 문장의 구성도 함께 익힐 수 있다.
Level2은 중학교 1학년 상위에서 중학교 2학년 중상위 대상으로 중급의 단어로 4개의 큰 주제 안에서 14개의 작은 테마 별로 이뤄어진 어휘를 다룬다. Level3은 중학교 2학년 상위에서 중학교 3학년 대상으로 단어의 어원과 어근을 이용한 강좌로 중급/고급의 과정의 어휘로 어원을 알면 파생되는 단어를 쉽게 이해하고 암기하는데 도움이 되는 강좌이다.
나인스쿨 복진환 대표이사는 “초등 학생들을 위한 ‘꼭.알.어. 1200 VOCA’ 강좌에 대한 호응에 감사 드리며 중학생들을 위한 '중학 필수 영어단어 2400 VOCA'강좌까지 개설하게 됐다"며 "학생들의 영어 어휘에 공부에 대한 관심을 확인하게 됐으며, 교육의 흐름을 파악하고 학생들에게 필요한 강의가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해 다양하고 좋은 교육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중학 필 수 영어단어 2400 VOCA’ 강좌의 자세한 사항은 나인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