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훈, 박준우, 이원일 셰프 참여

사진= 2021축제푸드올림픽_포스터 (가평군 제공)
사진= 2021축제푸드올림픽_포스터 (가평군 제공)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차박과 캠핑이 대세를 이루는 요즘, 캠핑족들의 다양한 레서피가 온라인을 통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빠르고, 간단한 조리를 통해서 최대의 효과를 기대하는 요리법들을 겨루는 자리가 마련된다.

가평군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축제 현장에서 사용될 새로운 축제요리를 개발하기 위해‘보다 맛있게! 보다 빠르게! 보다 즐겁게!’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신개념 요리 축제 <2021 축제푸드올림픽>을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다양한 활동들로 여가시간을 보내며 삶의 밸런스를 위해 잘 먹고, 잘 사는 방법에 대한 관심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가평군은 가족, 친구, 동료 등 누구든 자연스럽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음식을 통해 삶을 즐기고 나아가 힘든 시간을 이겨내고자 하는 대국민적 확산을 위해 함께 즐기는 ‘축제푸드’를 콘셉트로 경연대회를 비롯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였다.

축제푸드올림픽은 지난 10월 13일 가평역에서 진행된 박성기 가평군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장의 채화식으로 즐거운 축제의 서막을 올렸다.

특별히 제작된 성화봉은 이번 경연대회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송훈, 박준우, 이원일 등 스타셰프들이 푸드 성화봉송 릴레이를 이어갈 예정이다.

박성기 단장의 채화식 영상은 10월 20일 공식 채널을 통해서 공개될 예정이다.

<2021 축제푸드올림픽>은 10월 20일 경연대회 공모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푸드 탐방의 여정을 떠난다.

직접 요리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 및 제출하는 형식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1월 21일까지 온라인 접수가 이루어지며, 1차 심사에 통과한 본선진출자들은 오는 12월 7일 가평에서 대면행사로 본선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국민이 즐기는 축제로 공개될 예정이다.

<2021 축제푸드올림픽>에 참여하는 전문가들의 기대감도 크다.

송훈, 박준우, 이원일로 이뤄진 심사위원 셰프 군단은 이 가을, 본격적인 캠핑철을 맞아 다양한 먹거리들을 즐기는 캠핑족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가평의 먹거리를 활용해달라는 부탁도 잊지 않았다.

또 유튜버 심방골주부는 “영상을 통한 축제푸드올림픽은 뉴노멀 시대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라며 나만의 레시피를 영상으로 남겨보고 모두와 공유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통해 밀키트까지도 기대 해 본다고 부푼 마음을 전해왔다.

「월드푸드올림픽」과 「우리동네 숨은고수」시리즈를 통해 가평의 특산물인 잣, 포도, 조청, 개복숭아 등을 재배하는 지역민을 소개하고 유명 셰프들의 월드푸드 레시피와 가평의 숨은 요리 고수들의 레시피들을 온라인 플랫폼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는 어디서 누구든 가평에 대해 알고 음식으로 다수의 사람들이 함께 즐기며 직접 경연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 스스로 이슈를 제공하는 창작자로 전환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