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즈와오(ASEZ WAO) 그린월드상 금상 수상
아세즈와오(ASEZ WAO) 그린월드상 금상 수상

[디스커버리뉴스=이명수 기자] 지난 15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그린 오가니제이션(The Green Organisation) 그린월드상 시상식’에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직장인청년봉사단 ‘아세즈와오(ASEZ WAO)’가 그린월드상 금상(2021)과 동상(2022)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ASEZ WAO는 2020년 그린월드상 금상과 그린애플상 금상을 수상하고 그린월드대사로 위촉된 바 있다. 그린 오가니제이션은 이 단체의 트리플 업적(그린월드상·그린애플상·그린월드대사) 성과를 기념하며, ASEZ WAO의 이름으로 개발도상국 등에 100그루의 나무를 심어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했다.

이번 수상으로 ASEZ WAO는 ‘No More GPGP’와 ‘Green Workplace’ 프로젝트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No More GPGP’ 프로젝트는 2030년까지 8만 톤에 달하는 플라스틱쓰레기를 수거하자는 목표 아래, ‘더 이상의 쓰레기섬은 안 된다’는 메시지를 세계에 전했다.

지난해까지 31개국에서 910여 회 활동을 시행했다. 더불어 캠페인과 세미나, 포럼을 통해 지역사회의 의식을 증진하고, 정부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기관 등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지속적으로 활동했다.

시상식에서 로저 월렌스 그린 오가니제이션 대표는 ASEZ WAO가 그린월드상 금상과 동상을 동시에 받은 것을 축하하며 “전 세계 국가들의 매우 치열한 경쟁 속에서 2개 상을 받은 것은 주목할 만한 성취”라고 강조했다. 이어 “ASEZ WAO가 ‘Mother’s Forest’ 프로젝트로 70억 그루의 나무 심기를 목표로 한다는 것이 정말 대단하다. 여러분이 가진 목적을 이룰 것이라고 확신한다. 우리도 기꺼이 돕겠다”고 칭찬했다.

하나님의 교회 김용갑 목사는 “모두가 밝고 건강한 내일을 맞을 수 있도록 미래세대 주역인 청년들이 환경을 살리는 일에 더욱 힘쓰겠다”며 “지구촌 가족들도 따뜻한 관심을 갖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들어가는 일에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