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마장 하나님의교회 전경
이천마장 하나님의교회 전경

[디스커버리뉴스=이명수 기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가 24일, 새 성전 헌당식을 개최했다.

‘이천마장 하나님의 교회’와 ‘장호원 하나님의 교회’ 헌당기념예배는 안식일 오후·저녁 예배와 겸해 진행됐다. 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하나님이 계신 영적 시온이 바로 하나님의 교회”라며 “수많은 사람들이 삶의 방향성을 찾고 시온에서 천국 소망을 얻어 기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을 전하자”고 복음기관 역할을 다하길 기대했다.

마장면의 택지개발지구에 위치한 ‘이천마장 하나님의 교회’는 연면적 3,480.47㎡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다. 층마다 시야가 탁 트이는 개방감으로 오천천의 청정한 생태환경이 한눈에 담긴다. 오천공원으로 이어지는 산책로와 인접해 방문도 편리하다.

세련된 건축미가 돋보이는 외관으로, 마장지구 중심부를 지나는 국도 42호선과 영동고속도로 사이에서 면 단위 신도시의 발전성을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자리할 전망이다. 교회 건축 관계자는 “설계에서부터 지역적 특색을 고려했다. 교회 양쪽에 도로가 있어 앞뒤 모두 전면으로 잘 보이도록 건축했다. 신자들과 시민들의 모임과 화합 활동이 많은 만큼 사용자 편의에 맞춰 내부에 크고 작은 공간이 많다는 특장점이 있다”고 소개했다.

두 교회 헌당식에는 이천은 물론 광주, 하남, 여주, 양평, 음성 등 지근거리에서 1,500명이 참석했다.

이천마장 하나님의 교회에서 만난 노정순 씨는 “올해 1월 1일, 새해 새 성전에서 새 마음으로 첫 예배를 드렸다. 주민들이 작은 마을에 좋은 교회가 생겼다며 반겨주셨다”고 술회했다. 이어 “앞으로 여러 초청행사를 통해 이웃들과 사랑을 나누고, 하나님 안에서 누리는 삶의 기쁨과 행복을 공유하고 싶다. 마장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교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