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은 외국인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출시 3달 만에 예약 건이 14배(1294%) 가까이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클룩은 지난 1월 외국인 전용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론칭했다. 다양한 언어와 결제수단 옵션을 제공하는 클룩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외국인들도 전국 고속버스 노선 및 시간표, 좌석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편리하게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게 됐다.클룩의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온라인 예약 및 결제 불편을 개선하고 이동 편의
[디스커버리뉴스=이종식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교통 편의를 제공하는 ‘이지(EG)투어버스’ 운행을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이지(EG)투어버스는 올해 총 7개 노선으로 운영한다. 도는 비무장지대(DMZ)와 전통문화 등을 테마로 하는 기존 인기 노선 외에 최근 관광 트렌드에 맞춰 야간관광과 먹거리, 체험형 요소를 강화했다. 비정기 노선은 지역축제 등 시즌별로 특화된 콘텐츠를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모든 노선은 서울 홍대입구 등에서 출발해 출발지로 돌아오는 일일 투어로 운영되며 이용 요금은 성인 기준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매달 깜짝 프로모션 '플래시 세일'을 전개하고 여행 큐레이션 콘텐츠 ‘도시정복’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클룩의 '플래시 세일'은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금요일 오전 11시에 열려 금, 토, 일 3일간 누구나 파격적인 혜택으로 해외여행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클룩 앱 첫 결제 고객에게는 더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클룩은 지난 3월 2차 플래시 세일에서 일본 도쿄 인기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도쿄의 새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홍콩관광청은 홍콩의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홍콩 아웃도어 페스티벌(HongKong Outdoor Festival)’을 성황리에 끝마쳤다.지난달 16~17일, 22~24일 일정으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페스티벌에는 약 200여명이 참가했다. 여행전문 모바일 앱 클룩(Klook)을 통해 참가자 접수를 받은 결과 2주만에 150명이 신청하였고, 추가 50명 모집까지 총 200명이 신청해 페스티벌의 인기를 입증했다.홍콩 아웃도어 페스티벌은 단순 볼거리를 넘어 홍콩의 다양한 면모를 경험할 수 있는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난 달 27일부터 31일까지 중국 치다오와 광저우에서 ‘케이(K)-관광 로드쇼’를 개최해 중국 방한객 유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1일 문체부에 따르면, 지난해 8월 중국의 한국 단체 관광 재개 이후 중국 방한 관광객 수는 지속해서 증가, 코로나19 이후 지난해 중국 방한 관광객 수는 200만 명을 기록한 바 있다.특히 올해부터는 그 증가세가 확대돼 1월 28만 명, 2월 34만 명 방문으로 중국은 방한객 수 1위에 올라섰다.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기간(2월 10~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빠른 회복세를 보이는 중국인 방한 수요에 발맞춰 중국 현지 여행업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비자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직접적인 유치 활동에 나섰다.지난 27일, 공사는 한․중 문화관광 활성화 및 중대형 교류단체 유치를 위해 중국 산둥지역 중심의 산동아태국제여행사그룹, 현지 유관협회 등 4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산둥지역은 한국과 인접하고 항공 및 페리 등 다수의 교통편으로 단체관광 비중이 높은 편이다.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스포츠, 문화예술 분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메이저리그 베이스볼(MLB) 경기 직관 티켓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는 세계 최대 프로야구 리그로 전 세계에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는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개막전이 사상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되어, 지난 3월 20일·21일 양일간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진 ‘2024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티켓이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특히 이번 서울 개막전을 치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을 비롯해 배지환,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엔저 현상과 벚꽃 개화가 맞물리면서 올봄 일본 여행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은 봄 시즌을 맞아 일본 여행객을 위한 마케팅을 펼치며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인기 웹예능 ‘전역자: 전 세계 모든 역을 리뷰하는 남자(이하 ‘전역자’)’를 통해 일본 기차 여행 콘텐츠 또한 공개했다.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에서 공개되는 ‘전역자’는 각종 지하철역과 기차역을 누비며 그곳에서만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지난 1월 11일부터 2월 29일까지 50일 동안 진행한 ‘2024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외국인 관광객 12만명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역대 최대 규모다.코리아그랜드세일은 1~2월 방한 관광 비수기의 외래 관광객 유치와 관광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항공·숙박·쇼핑·식음·체험·편의 서비스 등 다양한 민간기업의 참여를 바탕으로 지난 2011년부터 13년간 이어온 대표적인 쇼핑관광문화축제이다. 올해는 ‘한국에서의 특별한 순간’을 주제로 역대 최다인 1653개 기업이 참여했다.대한항공 등 국내 9개 항공사는 ‘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홍콩관광청과 함께 기획한 ‘홍콩 아웃도어 페스티벌(Hong Kong Outdoor Festival)’ 티켓을 단독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홍콩은 마천루와 화려한 야경으로 유명하지만 국토 면적의 70%가량이 녹지대로 보호받고 있으며 260개의 크고 작은 섬이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 또한 갖춘 여행지다.클룩은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져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홍콩의 색다른 매력을 알리고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홍콩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홍콩관광청이 홍콩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홍콩 아웃도어 페스티벌(Hong Kong Outdoor Festival)’ 프로모션을 오는 3월 16일부터 17일, 22일부터 24일까지 각각 진행한다.‘홍콩 아웃도어 페스티벌’은 요가, 트레킹, 그리고 러닝을 즐길 수 있는 홍콩의 대표적인 아웃도어 관광지를 알리고, 관광객에게 홍콩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했다.프로그램은 ▲선셋 시티요가 ▲드래곤스 백 트레킹 ▲도심 나이트러닝 총 3가지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올해 설 연휴에는 일본, 홍콩, 동남아시아 등 근거리 해외 여행지가 인기다.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은 설 연휴를 앞두고 ‘2024 설 연휴 해외여행 트렌드’를 7일 발표했다.클룩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작년 설 연휴(1월 21일~24일) 대비 올해 설 연휴(2월 9~12일) 해외여행 예약 건은 70% 증가했다. 세계적인 여행 회복세와 긴 연휴로 해외여행이 크게 증가했던 작년 추석 연휴(9월 28일~10월 3일)와 비교해도 5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올해 설 연휴는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롯데렌터카와 손잡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차량 대여 서비스를 확장한다고 1일 밝혔다.렌터카는 자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이동 수단으로 전 세계 자유여행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클룩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프라이빗한 여행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렌터카 카테고리를 본격 확장하며 현재는 전 세계 180개국, 여행지 9천여 곳에서 대여할 수 있는 55만 대 이상의 렌터카를 보유하고 있다. 실제 클룩의 2023년 인바운드 렌터카 예약 수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9일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인바운드 트렌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서는 트립닷컴과 익스피디아, 클룩 등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 플랫폼과 샤오홍수 등 누리소통망, 비씨(BC)카드와 롯데호텔 등이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방한 여행 트렌드를 실제 예약·검색·매출 데이터로 분석한 결과를 관광업계와 지자체 관계자 200여 명에게 소개했다.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트립닷컴의 에디슨 천(Edison Chen) 부사장은 최근 중국인들의 해외여행 경향을 소개했다.중국인들은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MZ 세대 여행객 10명 중 9명은 올해 가족∙연인∙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여행을 떠날 예정이다. 이들은 여행을 통해 함께하는 경험을 새로운 사랑의 표현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은 새해를 맞아 올해 여행 계획이 있는 아태지역 13개국의 MZ세대(18-40세) 2,600명을 대상으로 ‘2024 트래블 펄스(Travel Pulse)’ 여행 트렌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1]MZ 세대에게 여행은 단순한 휴일 그 이상으로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2023 베스트 파트너 어워드(Best Partner Awards)'를 개최하고 ‘롯데월드’와 ‘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를 우수 파트너사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클룩의 ‘베스트 파트너 어워드’는 한 해 동안 클룩과 협력해 여행 및 관광 산업을 선도한 우수 파트너사들에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하는 자리로, 한국 개최는 올해가 처음이다.베스트 파트너 어워드 시상식은 지난 16일(화) 수상 기업인 ‘롯데월드’와 ‘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 본사에서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새해를 맞아 근거리 해외여행지의 호텔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세뱃돈으로 가는 새해 첫 호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클룩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올겨울(12월) 한국인들이 많이 찾은 상위 5개 여행지는 일본, 홍콩, 베트남, 태국, 대만으로 근거리 여행지가 두드러졌다.이에 클룩은 새해 첫 연휴인 설 명절을 앞두고 인기 여행지인 ▲일본 ▲홍콩 ▲태국 ▲베트남 4개국 호텔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오늘부터 2월 말까지 각국의 테마별 프로모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1,65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2024 코리아그랜드세일’로 외국인 관광객 2,000만 명 달성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문화체육관광부는 11일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함께 이날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2024 한국방문의 해’ 첫 번째 행사로 ‘2024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 2024)’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이날 온드림 소사이어티(서울 중구)에서 열린 개막행사를 찾아가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환영했다.코리아그랜드세일은 방한 관광 비수기(1~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외국인 대상 실시간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공식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클룩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지방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작년 5월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티머니와 손잡고 고속버스 예약·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올해 1월 클룩이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정식 도입하면서 방한 관광객들은 복잡한 절차 및 제한된 언어와 결제 수단 등의 불편함 없이 손쉽게 전국 고속버스 승차권을 실시간 예매할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시리즈E+ 투자 유치에 힘입어 한국 시장에서 ‘모빌리티’ 분야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지난 7일 클룩은 2.1억 달러(한화 약 276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 성공 소식을 알렸다. 클룩은 올해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대비 3배 성장하며 연간 총거래액 30억 달러(한화 약 4조 원)를 돌파했고, 올해 초에는 창사 이래 첫 흑자 전환을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클룩 한국 지사(클룩 코리아) 또한 올해 매출이 2019년